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파월, 연내 금리인하 시사에 뉴욕증시 상승마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3.07 08:45:58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7일 08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파월, 연내 금리인하 시사에 뉴욕증시 상승마감[매일경제]

미국 뉴욕증시가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연내 금리 인하 가능성 시사를 호재로 받아들이며 상승 마감했다. 6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0.2% 상승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거래일보다 0.51% 상승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58% 오르며 장을 마쳤다. 이날 시장은 파월 의장이 미 하원에서 발언한 내용에 촉각을 기울였다. 파월 의장은 이날 하원에 출석해 금융서비스위원회 반기 통화정책을 보고했다. 그는 "우리는 정책금리가 이번 긴축 사이클에서 정점에 달한 것으로 본다"며 "올해 어느 시점에 정책 억제를 되돌리는 게 적절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인플레이션이 목표대로 떨어진다는 가정하에 올해 안에 금리인하를 시작하겠다는 종전 입장을 재확인한 것이다.

LS전선은 대만, 대한전선은 영국에…전선업체 '빅2' 연이은 낭보[머니투데이]

국내 '빅2' 전선업체인 대한전선·LS전선이 잇달아 해외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 투자 확대 등으로 우리 전선업체의 고부가 케이블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대한전선은 영국 인프라 기업 발포어 비티와 약 3800만 달러(약 508억원) 규모 초고압 전력망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LS전선은 덴마크 투자운용사 CIP와 대만 '펭미아오' 해상풍력 사업에 해저 케이블을 납품하는 내용의 우선협상대상자 계약을 했다. LS전선의 해저케이블 공급 규모는 약 1300억원으로 추정된다.


비트코인 고점 찍고 '숨고르기'[한국경제]

비트코인이 6일 미국 달러 기준 역대 최고가를 기록한 뒤 곧바로 14%가량 급락했다.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한때 9558만6000원을 기록하면서 국내에서 사상 최고가를 또다시 경신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0시께 6만9191달러에 거래되면서 2021년 11월 기록한 미 달러 기준 역대 최고치(6만8991달러)를 넘어섰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불과 다섯 시간도 지나지 않은 오전 4시57분께 6만달러 아래로 곤두박질쳤다. 고점 대비 하락폭은 14.27%에 달했다. 차익 실현 매물이 대거 쏟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롯데케미칼, LC타이탄 매각 검토하나…LG화학도 NCC 지분 매각설[연합뉴스]

업황 침체에 실적 부진이 이어지는 국내 주요 석유화학업계가 잇따라 자회사 또는 시설 매각에 착수했다는 설이 나돌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케미칼은 말레이시아에 있는 대규모 생산기지인 자회사 롯데케미칼타이탄(LC타이탄) 매각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석유화학 제품 원료인 에틸렌,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 등을 생산하는 LC타이탄은 수요 감소 등에 지난해 연간 61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LG화학도 에틸렌 등 기초유분을 제조하는 전남 여수 나프타분해시설(NCC) 2공장의 지분을 매각하기 위한 작업 중이라는 소문이 작년부터 꾸준히 나오고 있다.


인텔 겔싱어 CEO "AI, 인류 진보의 모든 영역에서 역할"[연합뉴스]

팻 갤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인공지능(AI)이 "인류가 진보하는 데 모든 영역에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겔싱어 CEO는 6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 엑스포에서 열린 휴렛팩커드(HP)의 파트너 행사 '앰플리파이 파트너 콘퍼런스'(APC)에 연사로 나와 "인터넷이 등장하며 모든 것이 연결됐듯 모든 곳에 AI가 들어간다"며 이같이 밝혔다. 차세대 AI 프로세서 '코어 울트라'를 탑재한 소비자용 랩톱 스펙터를 들고 등장한 겔싱어 CEO는 2003년 '센트리노' 프로세서 도입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와이파이(Wi-Fi) 기술이 등장한 첫 3년 동안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았지만, 센트리노가 변화의 동력이 됐고, 그 결과 (휴대성이 높은) 랩톱 비중이 80% 이상으로 늘어났다"고 짚었다.


전고체 배터리 전쟁…삼성 "2027년 양산" vs LG "완성도가 중요"[한국경제]

최윤호 삼성SDI 대표가 "2027년부터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배터리 제조회사 '빅3' 가운데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양산 계획을 제시한 것은 삼성SDI가 처음이다. 이에 대해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전고체 배터리의) 완성도를 높여 제대로 할 것"이라고 응수했다.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수요 캐즘'(일시적 정체)이 발생하는 가운데 차세대 배터리 양산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트코인 1억원 찍게한 '반감기'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