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나패스, 영업익 '흑자전환'…매출 65% 증가
박기영 기자
2024.03.12 12:28:36
중형 OLED용 T-Con 증가에 실적 개선···GCT세미컨덕터,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승인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아나패스가 지난해 영업이익 44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아나패스는 지난해 매출액 714억원으로 전년 대비 65.1% 늘었고, 영업이익 44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6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아나패스는 T-Con과 TED IC를 만드는 회사다. 이는 디스플레이 패널에 들어가는 핵심 시스템 반도체다. 올해 흑자전환은 중형 OLED용 T-Con 및 모바일 TED 판매량 증가 등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편 아나패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GCT세미컨덕터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이 승인됐다. GCT세미컨덕터는 ▲FWA(고정형 무선 인터넷) ▲CPE(고객 댁내 장치) ▲휴대형 무선 라우터 ▲사물인터넷(M2M)에 탑재되는 RF(무선주파수) 칩셋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나패스 관계사, 뉴욕 증시 스팩상장 초읽기 아나패스, 제품 다변화로 실적 성장 가능 아나패스, 美 계열사 GCT 나스닥 상장 ‘주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