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건설, 구미시 바이오가스화 시설 수주
박성준 기자
2024.03.18 09:31:22
연간 약 550만N㎥ 바이오가스로 도시가스 공급 계획
구미시 광역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 조감도 (제공=현대건설)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이 자원순환형 바이오가스화 사업 확장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최근 구미시 광역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협상절차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구미하수처리장 내 음식물류 폐기물, 하수찌꺼기, 분뇨 처리시설을 재건설한다. 또 구미시와 칠곡군에서 발생하는 하루 475톤의 유기성 폐기물에서 생산한 바이오가스를 고질화해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이다.


현재 분리 운영 중인 노후시설을 통합 및 지하화함으로써 악취 문제를 해결하고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다. 총 사업비는 1767억원,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8개월이다. 준공 후 20년간 운영하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여의도 1호 재건축' 한양아파트 현대건설 디에이치로 재탄생 현대건설, 윤영준 대표 재선임…"주주가치 극대화" 현대건설·이지스 협업, 시니어주택 첫삽 뜬다 현대건설, 성남 중2구역 재개발 수주

구미시 광역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에서 생산한 바이오가스는 인근 지역에 도시가스로 공급할 예정이다. 예상 생산량은 연간 약 550만N㎥ 규모로, 도시가스로 활용 시 매년 약 9000가구에 공급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바이오가스, CCUS(이산화탄소 포집·저장·활용), 수소 등 차세대 에너지 분야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와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기술 내재화 및 실제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독보적 역량을 바탕으로 그룹 차원의 '자원순환형 수소 생태계 구축' 등 수소 비전 실현에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은 물론, 차세대 에너지 글로벌 시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