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본사 압수수색' KG모빌리티 "쌍용차 시절 혐의"
이세정 기자
2024.03.19 14:19:23
"기업회생절차 이전에 발생…현재 재무적 영향 없이 정상 운영 중"
(사진=KG모빌리티)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임직원 횡령 혐의로 압수수색을 받고 있는 KG모빌리티가 "혐의 내용은 회사가 아닌 개인 차원에서 시작된 일"이라며 "회사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KG모빌리티는 19일 오후 입장자료를 통해 "현재의 혐의는 기업회생절차 이전에 발생한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이날 오전 경기도 평택시에 있는 KG모빌리티 본사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KG모빌리티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업무상 횡령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회사는 "KG모빌리티는 기업회생절차를 진행하면서 채무관계 등이 완벽하게 정리된 '클린 컴퍼니'(Clean Company)로 이번 사건과 전혀 무관하다"며 "현재 회사는 재무적인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KG모빌리티, 후임 대표는?…'오너 복심 Vs 車전문가' '횡령혐의' 정용원 KG모빌리티 대표, 사의 표명 KG모빌리티 토레스·토레스EVX 뉴질랜드 상륙 토레스 EVX, 정통 오프로더 감성 전기차

이어 "현재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는 혐의 내용은 명확히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특히 제반 관련 내용은 2016~2018년 쌍용차 시절에 발생했던 몇몇 개인의 부정비리 사실에 대한 의혹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경찰의 횡령 혐의 압수 수색에 대해 관련 내용을 파악하고 있으며, 경찰 조사에 성실히 협조할 계획"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