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伊 파스쿠찌 CEO 방한…SPC 유럽 진출 돕는다
권녕찬 기자
2024.03.19 17:31:22
허영인 SPC 회장과 각종 비지니스 협력 논의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이탈리아 정통 커피브랜드 파스쿠찌 CEO 마리오 파스쿠찌(Mario Pascucci)가 이달 22일 방한해 SPC그룹과 해외진출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허영인 SPC 회장(사진 왼쪽)과 마리오 파스쿠찌 파스쿠찌CEO. (제공=SPC그룹)

SPC그룹은 파스쿠찌 창업주 3세인 마리오 파스쿠찌가 이번 방한에서 허영인 SPC 회장과 만나 한국 및 이탈리아에서 양사의 비즈니스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SPC그룹이 파스쿠찌의 성공적인 한국시장 진출에 기여한 것처럼 파스쿠찌도 SPC그룹이 유럽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양국 교차사업 진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허영인 회장은 마리오 파스쿠찌를 비롯해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페르디난도 구엘리(Ferdinando Gueli)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장 등과 함께하는 간담회도 예정하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스쿠찌는 22년이나 함께해온 중요한 글로벌 파트너로 이번 만남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으로 국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스쿠찌는 1883년 이탈리아 몬테체리뇨네 지역에서 시작한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이다. 현재 이탈리아와 한국을 비롯해 총 17개국에 진출해있다. SPC그룹은 2002년 파스쿠찌를 한국에 도입하고 가맹사업을 펼쳐 현재 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통 에스프레소바; 콘셉트를 강화한 에스프레소바 형태의 매장을 선보이는 등 이탈리아 커피 문화를 꾸준히 알리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민노총 탈퇴 종용 의혹' 허영인 SPC 회장 구속 SPC그룹 "허영인 회장 조사 회피 안해" 허영인 SPC 회장, '민노총 탈퇴 강요 의혹' 체포 파리바게뜨, 파스쿠찌와 손잡고 이탈리아 진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