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최윤호 삼성SDI 사장 "전고체 전지 2027년 양산"
박민규 기자
2024.03.20 11:05:51
정기 주주총회 개최…안건 모두 통과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제공=삼성SDI)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이 "전고체 전지는 계획대로 2027년 양산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윤호 사장은 20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 임직원의 노력, 파트너사와의 협력, 주주들의 성원에 힘입어 '2030년 글로벌 톱티어(Top Tier) 회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힘차게 전진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주총은 최 사장을 포함한 주요 경영진, 주주 및 기관 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세 가지 안건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제1호 의안 '제5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에서는 당해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에 대한 승인이 진행됐다. 배당액은 보통주 주당 1000원, 우선주 1050원으로 결정됐다.

관련기사 more
고려아연 자회사 페달포인트홀딩스, 캐터맨 인수 外 투자 산적 삼성SDI, CAPEX 6조까지 늘릴까 삼성SDI '뉴페이스 사내이사' 박진에 주어진 특명은 현실로 다가온 꿈의 '전고체 배터리'

2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사내이사로 김종성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을 재선임하고, 박진 중대형전지사업부장(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삼성SDI 측은 "김종성 부사장은 지난 임기 동안 사업 전략 및 재무 분야에서의 탁월한 전문성을 토대로 매출액·이익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진 부사장에 대해서는 "글로벌 거점 증설, 고객사와의 합작사 협력 등 사업의 지속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져 왔다"며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이사회의 의사 결정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3호 의안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에서는 이사 보수한도를 지난해와 동일하게 120억 원으로 결정했다.


한편 삼성SDI는 주주들의 사업 이해도 제고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총 현장에 별도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사업부문별 핵심 제품을 전시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