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오아시스마켓, 지난해 영업이익 3배 증가
조은지 기자
2024.03.21 17:40:44
4분기 누적 영업이익 133억원…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
(자료=오아시스마켓)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지난해 누적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2023년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133억원을 달성,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75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7배 증가한 138억원을 달성하며 영업이익과 매출액 그리고 당기순이익까지 흑자전환에 달성했다.


온라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오르며 성장을 이끄는 가운데, 2023년 연평균 온라인 매출 신장률도 24%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회원수 증가와 함께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이 증가한 것이 이유다. 2023년 12월 기준 오아시스마켓 회원수는 170만명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기준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수는 지난 2022년 12월 말 대비 약 40% 증가했다.


흑자 기조의 핵심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자체 개발한 물류솔루션 '오아시스루트(OASiS ROUTE)'가 있다.

관련기사 more
컬리, 국내 최초 '경주·포항' 샛별배송 시작

오아시스루트는 물류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전천후 물류IT시스템이다. 집품, 포장, 배송은 물론 발주, 입고, 보관, 상품 진열, 결품 확인, 포장재 요청 등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한번 오아시스마켓을 경험한 고객을 다시 찾게하는 힘이 꾸준한 성장의 근간이 됐다"며 "올해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AI 신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은지 기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