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안지오랩,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임상 2상 순항
홍인석 기자
2019.03.13 10:18:00
다년초 식물 레몬밤 추출 천연물 의약품 사용

[홍인석 기자] 안지오랩이 경구용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ALS-L1023’의 임상 2상 시험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시작된 임상은 올해 2월말 기준 총 11개 임상기관 중 5곳에서 임상환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안지오랩의 ALS-L1023은 다년초 식물 레몬밤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황반변성 등의 질환을 악화시키는 혈관신생을 억제하는 천연물 의약품이다. 기존의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는 눈에 직접 주사하는 형태여서 안지오랩은 환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경구용 치료제 ‘맥아이(McEye)’를 개발해 왔다.


안지오랩은 이번 임상 2상에서 ALS-L1023을 라니비주맙(Ranibizumab)과 함께 병용 투여해 최적 투여용량을 결정할 계획이다. 또한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임상 3상의 진입 또는 기술이전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혈관신생 억제제를 기반으로 습성 황반변성 뿐 아니라 올해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삼출성 중이염 치료제 및 치주질환 치료제의 임상2a상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내 코스닥 이전 상장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안지오랩, 주관사 변경해 코스닥 상장 재추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