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화승, ‘재무통’ 김건우 CFO 신임 대표로 선임 外
입국장 면세점 내년 5월께 개장



화승, ‘재무통’ 김건우 CFO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팍스넷뉴스 이호정 기자]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 화승은 김건우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김 신임대표는 부산 출신으로 부산대 회계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입사했다. 이후 감사, 재무, 영업, 전략기획 등 패션 전 분야를 두루 경험한 ‘재무통’으로 지난해 화승 CFO를 적을 옮겼다.


입국장 면세점 내년 5월께 개장





정부는 27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제6차 혁신성장관계장관회의에서 입국장 면세점 도입방안을 확정, 발표했다. 정부는 우선 연말까지 관세법 등 관련 법을 개정한 뒤 내년 3~5월 사업자를 선정하고 이르면 5월말 인천공항에 입국장 면세점을 도입해 6개월간 시범운영 할 계획이다. 면세 한도는 지금처럼 1인당 600달러며, 담배는 판매하지 않는다.


◆ 2018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 개막…가전·의류 최대 80% 할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꼽히는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열흘 간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지난 27일 현재 350여개 기업이 참가, 최대 80%의 대표 할인 상품과 함께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업체 및 할인상품,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마트 PK마켓 美 진출 본격화





이마트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다운타운 지역 번화가인 사우스 올리브 스트리트 712번지(주얼리 디스트릭트)에 있는 복합 상업시설에 대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차 계약 기간은 10년이다. 이마트는 6층 건물 중 1~3층을 임차해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인 ‘PK마켓(가칭)’ 미국 1호점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개점은 내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아모레퍼시픽, 멀티브랜드숍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 론칭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움이 새로운 고객 체험 콘텐츠로 차세대 멀티 브랜드샵을 지향하는 ‘아리따움 라이브(Live) 강남’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은 ‘살아있는 신선한 고객 체험 콘텐츠’를 선사하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 브랜드숍 플랫폼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취향에 맞춰 풍성한 콘텐츠들과 전문화한 서비스, 최신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켜 새로운 고객 체험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 교촌치킨, 동탄에 직영점 오픈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동탄2신도시에 직영점을 열고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직영점 오픈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허니 순살’로 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교촌의 ‘허니 시리즈’를 순살로 만든 메뉴다. ‘허니 순살’은 샐러드, 치아바타, 허니갈릭브레드, 치킨소시지 등을 함께 구성한 ‘브런치 세트’와 허니 순살ㆍ교촌 샐러드로 구성된 ‘단품 세트’ 등으로 즐길 수 있다.


◆ 쥬씨, 가맹점 무인 결제 ‘키오스크’ 확대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가 무인 결제 단말기 키오스크를 지금보다 100곳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키오스크는 시중 제품보다 설치·운영 비용이 10%가량 낮은 것이 장점이다. 쥬씨는 현재 가맹점 약 50곳에서 키오스크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앞으로 인건비 등 여러 비용상승 요인을 상쇄하고자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 하얏트 호텔, ‘2+1 객실 할인 프로모션’ 진행





국내 4개 하얏트 호텔들은 ‘2+1 객실 할인 프로모션’을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하얏트 리젠시 제주를 제외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동시 진행한다. 프로모션 참여 호텔에서 2박을 투숙할 경우 연속되는 1박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객실 예약 시 식음료 1만 원 이용권도 준다.


◆ 카카오프렌즈, 제주공항 면세점 입점





카카오IX는 오는 29일 제주공항 JDC면세점에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입점한다고 밝혔다. JDC면세점 카카오프렌즈 매장에서는 감귤·해녀복·야자수 등으로 장식한 제주 특화 캐릭터 등 상품 70여종을 판매한다. 입점을 기념해 50달러 이상 구매시 ‘저니 투명 파우치’를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 사조대림, ‘사조안심 닭가슴살’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사조안심 닭가슴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닭가슴살 마일드100g’, ‘닭가슴살 블랙페퍼100g’, ‘닭가슴살 훈제100g’ 3종으로 구성됐다. 세 가지 제품 모두 사조그룹의 엄격한 품질관리 하에 100% 국내산 닭고기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고단백 저칼로리인 닭가슴살 본연의 맛과 영양을 담아 1개당 115~120Kcal의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이는 굶지 않고 건강하게 몸매와 체중을 관리하는 사람들을 위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 한신포차, 新메뉴 ‘감바스’와 ‘새우강정’ 출시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브랜드 한신포차가 색다른 안주메뉴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해 신메뉴 ‘감바스’와 ‘새우강정’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메뉴에는 최근 젊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새우를 활용한 안주요리가 주목받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감바스’는 새우와 마늘을 올리브유에 튀기듯 구워낸 스페인요리이며 ‘새우강정’은 중독성 있는 매콤한 양념이 특징이다.


◆ 아디다스, 서울올림픽 기념 ‘울트라부스트 1988’ 서울에디션 출시





아디다스가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기념하는 ‘울트라부스트 1988’ 서울 에디션을 1988족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울트라부스트 1988 서울 에디션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1988 서울 올림픽을 기념하여 한국의 민족성을 상징하는 흰색 컬러를 중심으로 태극문양을 의미하는 빨간색과 파란색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한 한국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