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특화 기능 출시
다품목 소량판매 환경 고려한 기간판매관리·위탁배송 서비스


[팍스넷뉴스 권일운 기자] 카페24가 인플루언서(큰 영향력을 나타내는 일반인) 커머스에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특정 기간을 지정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간판매관리 서비스'와 소량의 품목도 전문업체에게 배송 업무를 맡기는 '위탁배송 서비스'를 동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카페24는 인플루언서들이 지속적으로 커머스 활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기간판매관리 서비스는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공동구매 판매 형태를 고려한 기능으로 판매 기간을 정해 놓고 상품 진열을 미리 설정해 놓을 수 있다. 기존에 수동으로 진행했던 이벤트를 시작일, 종료일, 상품종류, 수량 등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위탁배송 서비스는 소수의 품목을 수시로 판매하는 인플루언서의 특성을 고려해 품목 수와 무관하게 전문 업체에 배송을 위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품목이 많지 않아 전문 배송 서비스를 활용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들이 주문 접수 내역을 원클릭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서비스는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 플랫폼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