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닥 거래소, 상장폐지 기준 및 절차 마련 外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5일 15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지닥 거래소, 상장폐지 기준 및 절차 마련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은 상장폐지 기준 및 절차를 마련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지닥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암호화폐는 상시 모니터링 및 지닥의 자체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칠 예정이다. 상장폐지 조건은 법적 및 기술적 문제, 시장성 결여, 프로젝트 팀의 영속성 및 기타 사항으로 총 4가지다. 이외에도 지닥의 정책에 반하는 회원들의 부정거래 또는 비정상거래가 지속되는 경우 및 이용자 보호가 필요한 경우 상장폐지 될 수 있다. 


◆ 플레이댑, UDC 2019 참가해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홍보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PlayDapp)이 4일부터 5일까지 인천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DC 2019)'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이틀 동안 행사장 내 WEST 전시존에서 전시 부스를 열고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을 홍보한다. 행사 첫 날인 4일에는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이 플레이댑의 개발 진행 상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 후오비 코리아, 우수 고객 대상 ‘프리미어 파트너’ 오픈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우수 고객을 선정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후오비 프리미어 파트너(Huobi Premier Partner)’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후오비 프리미어 파트너는 후오비 코리아 우수 고객 대상으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전월 기준 후오비 코리아 지갑 내 일 평균 10만 달러 자산을 예치하거나, 전월 기준 300만 달러 이상 거래한 경우 중 한 가지 요건에 충족하면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된다. 프리미어 파트너에게는 전담 매니저 지원, 전월 거래 수수료 10% 상당의 신규 상장 코인 에어드롭, 후오비 코리아 이벤트에 대한 추가 혜택, 밋업·세미나·컨퍼런스·교육 등 행사 초대, 암호화폐 자산 운용 컨설팅 등의 기본 혜택이 주어진다.  


◆ 마이크레딧체인-서울대 연구팀, 선물경제학의 실용 가치 확인 



블록체인 기반 CNS(Closeness Networking Service) '굿모닝'을 운영하는 마이크레딧체인이 서울대 연구팀과 함께 선물 경제학의 실용 가치를 입증했다고 5일 밝혔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지난 7월부터 서울대학교 수학기반산업데이터해석연구센터(이하 산업수학센터)와 함께 굿모닝 서비스 사용자 약 17만명의 실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 네트워크의 구현 및 시각화’를 위한 2차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연구는 굿모닝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네트워크 참여자들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향력 분석과 평가 방법을 발굴한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신뢰네트워크의 구축 방안과 시각화 방법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이크레딧테인은 이번 연구를 통해 선물 기반 네트워킹이 참여자간의 신뢰지수(Credit Index)를 추론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론이 될 수 있으며, 여기서 생성된 데이터가 상업적 활용 가치가 충분하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