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우리로, 中 광통신기업과 합자법인 설립 추진
정강훈 기자
2019.09.23 12:30:27
장쑤이턴광전자기술회사와 설립 계약 체결, 5년내 IPO 목표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광통신부품 제조기업인 우리로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서 열린 '중국 호북성-한국 경제무역 협력 상담회'에서 중국 장쑤이턴광전자기술회사(이하 이턴)와 한·중 합자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장쑤이턴광전자기술회사는 우한 광밸리에 배치한 회사로 패시브 부품 및 엑티브 부품 사업을 하고 있다. 자산규모와 매출액은 각각 9200억원, 5400억원 수준이다. 한중 합자법인에 출자한 우리로 지분율은 49%다. 우리로는 5G용 신제품의 중국 판매 채널을 마련하게 됐다.


이턴의 리신 총책임자는 "이턴의 플랫폼과 우리로의 광통신 소재 기술을 결합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며 "3~5년 내 합자회사를 증시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로 관계자는 "5G와 관련한 국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합자법인 설립으로 중국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인 우리로 회장(사진 오른쪽 아래)이 2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중 합자법인 설립계약 체결 후 리신 장쑤이턴광전자기술회사 총책임자(왼쪽 아래), 짜이위펑 중국 우한시 상무국 부국장(왼쪽 위), 후중하이 중국 호북성 상무청 부청장(오른쪽 위)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로, 130억 '셀프' 자금조달…실적 반등 언제쯤 우리로, 1년만에 '상장유지' 거래재개 우리로, 中 3대이통사 1차벤더 5G 시제품 공급 우리로, 광분배기 소재 중국 수출 확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