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DGB대구은행, 행장 후보자 19명 선정
김경렬 기자
2019.09.23 20:14:10
은행장 육성·승계 프로그램 1단계…연말 3명으로 추릴 예정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3일 20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DGB대구은행은 내년에 선발할 예정인 은행장 후보 19명을 추렸다고 23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측은 은행장 선출을 위해 지주 및 은행 임원들을 대상으로 CEO 육성·승계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연말에는 후보를 3명으로 압축한 ‘숏 리스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20일 대구 호텔그랜드 호텔에서 개최한 'DGB Potential Academy'에서 DGB대구은행 은행장 후보자 19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후보 19명 중 대구은행에서는 공공금융본부장 임성훈 상무, 정보보호최고책임자 김상근 상무, 부울경본부장 박대면 상무, 경북서부본부장 최태곤 상무, 경북동부본부장 장삼식 상무, 대구1본부장 임효택 상무, 경영기획본부장 김윤국 부행장보, 여신본부장 김영운 상무, 리스크관리본부장 도만섭 상무, 자금시장본부장 서문선 상무, IT본부장 신완식 상무, 영업지원본부장 송재규 상무, 대구2본부장 김현동 상무, 준법감시인 황정호 상무, 마케팅본부장 서정동 상무 등 총 15명이 선발됐다. 지주는 디지털혁신본부장 황병욱 전무, 준법감시인 김남태 전무, 시너지추진본부장 이용한 상무, 미래전략본부장 오성호 상무 등 총 4명이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월부터 차기 은행장 육성 및 승계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 21일까지 이틀간 ‘DGB Potential Academy과정’을 실시했다. ‘DGB Potential Academy’에서는 은행장 후보의 업무역량과 리더십을 위해 회장과 면담, 전문 강사와의 1:1 코칭 프로그램, 경영상 심층과제 논의·토론 과정 등을 실시했다. 이 과정 마지막 회차에는 지주와 은행의 전체 사외이사들도 참여해 후보군들과 소통하며 역량을 검증했다.


이후 은행장 후보자별 전략과제 발표, ‘임원 Assessment Center’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 뒤 연말에는 종합평가를 거쳐 숏리스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숏리스트 후보를 대상으로 상반기 별도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하반기에 1명을 선정해 추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태오 회장은 “국내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CEO 육성프로그램은 최고의 은행장을 선출하기 위해 마련한 금융권 최고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임원들의 역량을 최고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지주 및 은행의 사외이사들과 함께 은행장 후보자 모든 분들에게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고 공정하고 투명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차기 은행장 선임절차를 진행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GB금융, 하이투자 유증 TRS 참여…왜? 대구은행, 신용리스크 기본내부등급법 변경 승인받아 DGB대구은행, 3분기 NIM 2.02%…BIS비율 12.75%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