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렌터카·AJ렌터카, 사업 완전 통합
정혜인 기자
2019.09.24 11:10:20
오는 11월 주총 거쳐 확정…내년 1월 통합법인 출범 계획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네트웍스가 내년부터 SK렌터카와 AJ렌터카 사업을 완전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SK네트웍스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AJ렌터카에 렌터카 사업을 양도하기로 결의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날 AJ렌터카 역시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을 양수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SK렌터카, AJ렌터카는 내년 1월부터 통합 운영된다.


이번 통합은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 브랜드를 통해 진행해 온 사업 중 장기 렌탈을 제외한 사업 전체를 AJ렌터카로 이관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양도금액은 1625억원으로, SK네트웍스는 1625억원에 해당하는 AJ렌터카 지분 21.99%를 추가 인수하게 된다. 인수 후 지분은 64.23%로 증가한다. 두 회사는 오는 11월 주주총회 등 일정을 거쳐 사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지난해 말 AJ렌터카 인수 후 양사의 자산, 보유 역량을 더한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다 이번 통합을 결정하게 됐다”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기 렌터카 고객의 경우 영업양수도에 따른 불필요한 혼란과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계약기간이 끝날 때까지 SK네트웍스에서 관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통합으로 ▲구매 경쟁력 확보 ▲차량 조달금리 개선 ▲보험료 절감 ▲중고차 매각 수익 증대 ▲지점 통합에 따른 운영 효율성 증대 효과 등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AJ, 이륜차 모빌리티 수직 계열화 나선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