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한銀, IPS-신탁본부 상품전략 통합 추진
김경렬 기자
2019.09.25 16:40:39
IPS본부·신탁본부 상품전략 총괄체제 검토…투자전략 공유 등 업무효율 제고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5일 16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신한은행이 WM그룹 IPS본부와 신탁본부의 상품투자 전략 협업을 위한 조직 개편을 검토 중이다.


25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WM그룹 IPS본부의 투자상품부와 신탁본부의 상품전략 부문을 통합하는 형태의 조직 개편을 검토하고 있다. 자산관리 수요가 늘어나면서 펀드 등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기획과 운영을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실제 조직개편은 이르면 올 연말이나 내년 상반기 인사시즌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투자전략 총괄 임원 역시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신한은행은 WM그룹에 IPS(투자상품서비스)본부를 두고 있다. IPS 본부는 상품출시를 맡는 투자상품부, 펀드 등 상품전략을 짜는 투자자산전략부, WM컨설팅센터로 구성된다. 신탁본부는 별도 본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우리은행-신한은행, 퇴직연금 수수료 전쟁 신한은행의 HR혁신…"IT특성화고 인재 채용" 신한銀, 진옥동 행장 아이디어 담은 '마이급여클럽' 인기 진옥동 행장 "고객중심 평가체계 확대"

이번 통합은 부서통합 개념의 조직일원화는 아니고 보고체계를 간소화시키는데 방점이 있다. 다른 그룹에 있는 IPS본부의 펀드상품전략팀과 신탁부서 상품전략팀을 하나의 총괄 수장 하에 둘 경우 의사결정 체계가 간소화돼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서간 상품 전략을 공유할 수 있고, 전략 중복과 엇갈리는 부분을 최소화해 내부적인 경쟁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신한은행 WM기획부 관계자는 “요즘은 사회 초년생 등 자산관리를 원하는 고객층이 다양하다. 은행 내부적으로 의사결정 효율성을 높여 고객 니즈가 확대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상품투자전략 부문 통합 조직 개편을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