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이치닥, 신규 블록체인 개발 계획 공개 外
김가영 기자
2019.09.30 17:10:37

◆ 에이치닥, 신규 블록체인 개발 계획 공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이하 에이치닥)가 30일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19(KBW 2019)’에서 신규 블록체인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에이치닥이 개발중인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이름은 '프라이데이'다. 오는 11월 테스트넷을 공개하고, 내년 1분기 중 메인넷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프라이데이는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적용에 더 적합한 PoS(Proof-of-Stake, 지분증명) 방식의 블록체인이다.


◆ 메디블록이 개발한 치과 검진 EMR 시스템 중국 수출 


관련기사 more
에이치닥테크, 신규 코인 브랜드 '아톨로' 공개 현대BS&C,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헤리엇’에 적용

경희대치과병원이 중국 하얼빈시 제2병원과 치과검진센터 플랫폼에 대한 기술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계약에는 메디블록이 개발한 치과 검진 EMR 시스템 수출 또한 포함됐다. 계약의 주요 사항은 ▲치과종합검진 EMR 시스템 기술구축 ▲치과종합검진센터와 바이오 급속교정클리닉 개소를 위한 진료시스템 구축 및 전문 컨설팅 ▲의료진 교육 지원 등이다. 2020년부터 5년간 인건비, 운영, 컨설팅비 등의 지원을 포함해 운영예산은 연간 20억 원 규모다. 


◆ 차이, 야놀자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무조건 1만원 할인’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에 내달 1일 도입된다. 차이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이는 오픈 기념으로 차이로 첫 결제 시 무조건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 사용자는 간편결제 차이로 첫 결제 시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첫 결제 이후 상시 10%를 할인받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