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곽재선 KG동부제철 회장 '해외 세일즈 경영' 진두지휘
유범종 기자
2019.10.21 10:00:51
미국, 일본 등 해외 핵심 고객사 방문…수출 중심 사업재편 첫 행보
곽재선 KG동부제철 회장(사진=KG동부제철)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곽재선 KG동부제철 회장(KG그룹 회장)이 본격적인 해외 ‘세일즈 경영’에 나서고 있다. 곽 회장은 KG동부제철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수출시장 점검과 고객사 협력 확대 등을 직접 챙길 예정이다.


KG동부제철은 곽재선 회장이 지난달 20일부터 5박7일 일정으로 북미지역 고객사 릴레이 방문을 진행했다. 곽 회장의 미국 출장은 KG동부제철의 중장기 로드맵인 ‘수출 중심의 사업 재편’을 위한 첫 행보다. 


북미 철강시장은 유럽과 더불어 KG동부제철의 핵심 수출지역이다. 지난해 KG동부제철 연간 수출물량 가운데 북미지역향은 약 20%를 차지했다. 특히 북미는 KG동부제철의 핵심제품인 석도강판 최대 수출시장이다.


곽 회장은 이번 방문 기간에 주요 고객사 5곳의 최고경영자(CEO)들을 만나 KG동부제철과의 협력 증진 방안을 협의했다. 또 미국 정부의 철강수입 쿼터와 관련해 면제물량 확보를 위한 협조도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부활의 뱃고동 ‘적자 탈출 관건’

곽재선 회장은 미국 방문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일본 현지 고객사들과의 협력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곽 회장은 지난 9월2일 KG동부제철 회장 취임식에서 종전 ‘55대 45’ 수준이었던 내수와 수출 비중을 내년에 ‘45대 55’로 역전시키고, 2021년에는 ‘40대 60’까지 수출 비중을 끌어올리겠다는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곽 회장은 “중국의 철강생산 과잉,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으로 철강 업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활로를 찾아내는 것이 숙제다”라며 “강력한 수출 드라이브 전략으로 KG동부제철의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