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옛 SK워커힐 면세점 자리에 중기 면세점 들어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1.15 08:51:30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5일 08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옛 SK워커힐 면세점 자리에 중기 면세점 들어선다[중앙일보]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 지하 옛 면세점 자리에 중소기업 면세점이 들어설 전망이다. SK는 임대료를 받는 조건으로 중기 면세점의 서울 시내 면세점 입점을 허용하기로 했다. 간판은 바꿔 달았지만 사실상 워커힐 면세점이 3년 만에 부활하는 셈이다. 

은행, 74조 ETF 등을 못판다고?…"반시장적 조치" 반발[뉴시스]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손실 사태 재발 방지 대책을 검토한 시중은행들이 기존에 문제가 없었던 사모펀드 시장까지 위축시키고, 소비자 선택권을 제한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15일 금융위원회가 전날 내놓은 고위험 금융상품 투자자보호 강화를 위한 종합 개선방안에 따르면 사모펀드와 주가연계증권(ELS) 중 주가연계펀드(ETF)와 주가연계증권신탁(ELT)과 같은 상품 등의 은행 판매가 제한된다.


최종건 창업주 46주기, SK家 형제·사촌 한자리에[뉴스1]

SK그룹의 창업주이자 최태원 회장의 큰아버지인 고(故) 최종건 회장의 46주기 추도식이 15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선영에서 열린다. 최종건 회장의 추도식에는 고인의 차남인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66)과 3남인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55), 조카인 최태원 SK그룹 회장(58), 최태원 회장의 동생인 최재원 SK㈜ 수석부회장(56) 등이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 美ITC에 조기패소 판결 요청…배터리소송 영향은?[뉴시스]

화학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SK이노베이션이 광범위한 증거인멸과 법정모독 행위을 벌였다"며 조기패소 판결 등 제재를 요청함에 따라 소송 결과가 당초 예상보다 앞당겨질지 관심이 쏠린다.


삼표산업 평택공장 폐쇄 …대체부지 이전 '진통'[머니투데이]

삼표산업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토지 공공관리를 위한 퇴거 요구를 받아 평택레미콘공장을 폐쇄했다. 대체부지를 확보할 계획이지만 지역민들이 '기피시설'이란 이유로 공장 신축에 반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정치적인 SK·원론적인 LG "신세계인터코스 직원들, 한국콜마 기술 빼냈다" 기소 外 에스티로더, K뷰티 '닥터자르트' 샀다 外

금감원, '분식회계 의혹' 백복인 KT&G 사장 소환 조사[뉴스1]

금융감독원이 인도네시아 담배회사 인수 등과 관련해 분식회계 및 배임 의혹을 받고 있는 백복인 KT&G 사장을 지난 14일 소환 조사했다. 금감원은 KT&G의 인도네시아 담배회사 인수 회계처리에 대해 집중 감리해 왔고 최근 일부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대학서 폴리이미드 개발…日과 특허경쟁[머니투데이]

국내 한 대학 연구팀이 기존 폴리이미드 필름보다 훨씬 질기고 내구성이 강한 제조법을 개발했다. 폴리이미드 필름 R&D(연구·개발)는 일본과 특허 경쟁을 펼치는 분야다. 향후 산학협력 결과에 따라 폴더블폰의 부품 채택 등 차세대 기술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세대 미래캠퍼스 정찬문 교수 연구팀은 최근 '마이크로파 이용 폴리이미드 필름 제조방법'을 개발하고 특허 등록을 준비 중이다. 


한화큐셀, 해외 태양광업체 상대 美ITC 특허소송서 패소한 듯[연합뉴스]

한화큐셀이 해외 태양광 업체들이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며 제기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소송에서 사실상 패소했다. 한화큐셀은 항소한다는 방침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ITC는 한화큐셀이 중국 진코솔라(Jinko Solar), 롱지솔라(Longi Solar), 노르웨이 알이씨(REC) 그룹 등 3개사를 상대로 제기한 특허침해 소송에서 '비침해(non-infringement)로 판단한다'는 내용을 2주 안에 발표하겠다고 지난 12일 공지했다.


SOC투자 막힐라…건설사 벌점관리 나선 공정위[머니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경제장관회의에서 공공주택, 광역교통망 등 사회간접투자(SOC) 투자에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한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가 하도급법 위반으로 공공사업 입찰 제한 가능성이 높은 건설사와 만나 주의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4대강 입찰 담합에 연루됐다는 이유로 대형 건설사가 무더기로 공공사업 입찰이 제한되자 2014~2015년 정부가 예정한 공공사업 투자가 예정대로 집행되지 못한 전례를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1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7개 건설사와 간담회를 열고 하도급법 위반 등 현안 문제를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업체 중 시공능력평가액 기준 상위 10대 건설사가 4곳이며 나머지 3개사도 시공능력 50위 이내 중견업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은성수 “새달 DLF 분쟁조정위 개최”… 역대 최고 배상율 전망[서울신문]

대규모 원금 손실 논란을 일으킨 파생결합펀드(DLF)와 관련해 다음달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가 열린다.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등에 대한 현장 검사를 마친 금융 당국은 제재를 위한 법률 검토도 진행 중이다.


'1조 적자' LG디스플레이, OLED만 신입사원 뽑는다[머니투데이]

LG디스플레이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올레드) 중심의 사업전환을 위해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인력 재배치에 나서면서 신입사원도 관련직군만 모집한다. 중국발 LCD(액정표시장치) 물량공세로 올해 적자가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체질 전환에 총력전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한중일 앞다퉈 아세안 투자…작년 한국 직접투자액 17% 증가[연합뉴스]

2019 한·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한국·중국·일본이 경쟁으로 아세안에 대한 직접투자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일본에 비하면 한국의 직접투자 비중은 3분의 1 수준이고 올해 한국의 수출이 전반적으로 부진하면서 대(對) 아세안 수출에서도 다소 아쉬운 실적을 냈다.


현대車, 印尼공장 내년 착공…동남아 첫 생산기지 만든다[한국경제]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인근 델타마스공단에 연산 20만 대 규모의 완성차공장을 짓기로 했다. 동남아시아 지역 첫 생산기지다. 공장 건설에는 약 1조원이 투입된다. 내년 착공에 들어가는 이 공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동남아와 호주 수출시장을 뚫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맡게 된다. 중국에서 고전하고 있는 현대차그룹에 새 돌파구가 될지 주목된다. 


삼성, 올해 15조3천억원 연구개발 투입…작년보다 2조원 늘어[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까지 연구개발(R&D)에 투자한 비용이 15조2천900만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14일 삼성전자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들어 3분기 누적 R&D 비용은 15조2천900만원으로 지난해 1∼3분기(13조3천400만원)과 비교해 1년 새 1조9천500만원(14.6%)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R&D 비용은 10조1천200만원이었다. 이후 3개월 간 약 5조원을 더 투자한 것이다. 


LG그룹 부회장단 5명 모두 유임할 듯…구광모, 조성진 부회장 사의 만류[한국경제]

LG그룹이 ‘세대교체’ 대신 ‘위기 속 안정’을 선택한다. 이달 28일께 이뤄질 인사에서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을 비롯한 부회장단을 전원 유임시킬 것으로 알려졌다. “전쟁 중에는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는 인사 원칙을 적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