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유통사 페이`에 충전한 돈 주의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1.21 10:06:17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1일 10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안전자산의 배신?…맥 못추는 金·국채 펀드[한국경제]

지난 9월 이후 미·중 무역분쟁의 완화로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살아나면서 금이나 국공채와 같은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들이 일제히 마이너스 수익률(지난 3개월 기준)을 보이는 등 부진에 빠졌다. 반면 주식형 펀드는 석 달 만에 두 자릿수 수익률을 내면서 9월 이전과 상반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유통사 페이`에 충전한 돈 주의보[매일경제]

온라인 유통업체 쿠팡이 운용하고 있는 '쿠페이머니'의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해 금융감독원이 적정 수준의 고객 상환자금을 확보하라고 경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쿠페이머니는 소비자가 현금을 최대 200만원까지 미리 충전해 두고 쓰는 간편결제 수단이다. 


믿었던 투자 수익마저 마이너스…'퇴출' 위기 몰린 국순당[한국경제]

전통주 제조업체 국순당이 올해까지 5년 연속 영업이익 적자 가능성이 커지며 상장폐지 위기에 처했다. 국순당은 대표 제품인 ‘백세주’ 매출이 저조한 가운데서도 밴처캐피털(VC) 펀드에서 거액의 수익을 냈지만 최근엔 투자 수익까지 마이너스로 돌아서며 고전하고 있다.


조원태 회장 "항공·호텔外 관심없다" 고강도 구조조정 예고[주요언론]

조 회장은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특파원 간담회에서 미래 사업 구상에 대해 묻자 "항공운송과 관련된 사업 외에 관심이 없다. 대한항공이 주축이고 그것을 서포트(지원)하는 사업 외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


청담 삼익아파트, 내년초 이주 시작[매일경제]

한강변에 자리한 서울 청담 삼익 아파트가 오랜 소송을 마무리하고 이주 절차에 들어간다. 20일 서울고등법원에 따르면 이 단지 재건축 조합은 사업시행계획에 걸려 있던 무효확인 소송에서 승소했다. 청담 삼익은 소송으로 1년 넘게 조합 인가 효력이 정지되면서 재건축 사업에 난항을 겪었다.

관련기사 more
SC제일銀 "내년 '아시아 지역 주식' 강세 전망" 카뱅 '저금통'과 신한은행 '동전수레'

KB국민카드, 印尼 캐피털사 1천억에 산다[매일경제]

KB금융그룹이 신남방 진출 교두보로 삼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추가로 여신전문금융회사를 인수하는 데 성공했다. 은행, 손해보험, 캐피탈에 이어 카드까지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 것이다. 


하나금융, 29년 만에 슬로건 교체…김정태 회장 '행복 경영' 시동 건다[주요언론]

하나금융그룹이 1991년 하나은행 시절부터 29년간 사용해온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경영 슬로건을 바꾼다. 새 경영 슬로건은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가 유력하다.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 금융회사가 되겠다는 취지다.


카카오 `카뱅` 최대주주로…첫 산업자본[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20일 한국투자금융지주가 보유한 카카오뱅크 지분 29%를 자회사인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에 넘기는 방안을 승인했다. 지분 조정에 따라 카카오는 카카오뱅크의 최대주주가 됐다. 산업자본이 은행 최대주주가 되는 첫 사례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신탁상품 규제에 오해 있어 은행장들 만나 협조 구할것"[주요언론]

은성수 금융위원장(사진)이 20일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대책'에 대해 아직 오해가 있는 것 같다"며 "업계 협조를 구하기 위해 은행장들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고위험 사모펀드 판매를 금지하기로 한 DLF 대책 때문에 43조원 규모 은행 신탁상품 시장이 사라질 것이라는 우려 해소 의지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