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IMM PE, 하나투어 최대주주 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2.24 08:33:27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4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IMM PE, 하나투어 최대주주 된다…지분 16.7% 확보 [주요 언론]

토종사모펀드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국내 1위 여행업체인 하나투어 최대주주가 된다. 하나투어는 공시를 통해 운영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1347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상증자를 완료하면 IMM PE가 하나투어 지분 16.7%를 확보해 1대 주주가 되고, 기존 경영진과 하나투어를 공동 경영할 계획이다.

카카오 "포털 다음 내년 2월 실검 폐지" [주요 언론]

카카오가 포털 다음(Daum)에서 서비스 중인 '실시간 이슈 검색어'(실검)를 내년 2월 중 폐지한다고 23일 밝혔다. 또 다음과 카카오톡 ‘#’탭에서 제공하는 인물 관련 검색어 서비스는 이날부터 없앤다. 카카오는 "개인의 인격과 명예,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결정으로 지난 10월 연예뉴스 댓글 잠정 폐지에 이어 뉴스·검색 서비스 개편 계획의 일환"이라며 "조만간 없어지는 서비스를 대체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한화생명, 유비케어 인수전 전격 참여 [한국경제]

국내 1위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업체 유비케어 인수전에 한화생명이 한화자산운용 등 계열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보령홀딩스 GC녹십자를 비롯한 국내 제약회사 등 다수의 기업도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오는 30일 예정된 본입찰의 흥행이 예상된다.


DSR 관리, LTV 추가 강화 조치 시행 [주요 언론]

정부의 12·16 부동산 대책에 따라 23일부터 전 금융권에서 시가 9억원 초과 주택에 대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규제가 강화된다. 시가 9억원 초과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LTV가 추가로 강화된다. 기존에는 투기지역·투기과열기구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주택가격과 관계없이 일괄적으로 LTV 40%를 적용했다. 이번 행정지도로 주택가격에 따라 LTV 규제비율이 차등적으로 적용된다.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주담대에 대해 시가 9억원 이하는 종전과 같은 LTV 40%, 9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20%가 적용된다.


내년 4조6000억 풀어 중소기업 살린다 [주요 언론]

내년도 정부의 중소기업 자금지원이 사상 최대 규모로 확대된다. 융자 중심의 중소기업 정책자금이 올해보다 9200억원 늘어난 4조5900억원으로 확대된다. 또 모태펀드에 8000억원,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총 4400억원이 출연되면서 중소기업·벤처기업·스타트업에만 9조원 규모의 자금이 내년과 후년에 걸쳐 공급될 예정이다.


고가 아파트에 칼 빼든 국세청…257명 세무조사[주요 언론]

고가 주택 취득자 중 자금출처가 뚜렷하지 않은 사람들이 무더기로 세무조사를 받게 된다. 국세청은 국토부와 금융위, 서울시 등과 지난 10월부터 벌인 합동조사를 통해 포착한 탈루혐의자들을 포함해, 모두 257명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유형별로 보면 부모 등 친인척으로부터 돈을 빌려 아파트를 취득했지만 소득과 재산 상태에 비춰 사실상 증여로 의심되거나 빚을 갚을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 100여 명이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하나투어, ‘내우외환’ 언제까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