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바이오에피스, '루센티스' 시밀러 임상 완료
최원석 기자
2019.12.30 09:31:39
내년 미국·유럽 허가신청 계획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안과질환 치료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인 'SB11'의 임상 3상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8년 3월부터 총 705명의 습성의 연령 유관 황반변성 환자를 대상으로 한 3상을 통해 오리지널 의약품 루센티스와 의약품 유효성 및 안전성 등에 대한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루센티스는 로슈(Roche)의 자회사 제넨텍(Genentech)과 노바티스(Novartis)가 공동으로 개발한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 안과질환 치료제며,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약 4조2000억원에 달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금번에 완료한 SB11 임상 3상 데이터를 취합, 분석한 후 내년 중 임상 결과 발표와 더불어 유럽·미국 등에 판매 허가신청 프로세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첫 안과질환 치료제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바에피스 'SB11' 美 판매허가 심사 착수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매출 8510억원 '역대 최대' 삼성바이오 "루센티스 복제 'SB11' 3상 임상 긍정적" 삼성에피스, 미국서 '아바스틴' 시밀러 허가심사 착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