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아차, 화성·광주공장 감산 돌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03 11:23:25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3일 11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근 3개월간 카카오 계열사 9개 늘리고 롯데 11개 줄여[주요언론]

최근 3개월간 대규모 기업집단(그룹) 가운데 카카오가 금융·운송업 등 분야에서 공격적 확장 추세를 이어갔다. 반면 롯데는 금융 계열사를 대거 매각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공개한 '2019년 11월∼2020년 1월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 변동 현황'에 따르면 59개 기업집단 소속 회사는 이 기간 2천135개에서 2천125개로 10개 줄었다.

홍남기, "신종 코로나 경기 하방 압력... 수출·내수 지원 대책 추진"[주요언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 "이번 사태가 조기 종식되지 않으면 경기 하방 압력으로 작용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정부는 대응 방안으로 수출 기업에 대해 경영 애로 해소와 시장 다변화 등을 중심으로 이달 중 수출지원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또 내수 위축 등 피해 우려 업종에 대해서는 정책 자금 지원 강화, 업계의 운영비용 절감 등 지원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6일 마스크 매점매석행위 금지 고시를 공포하고, 긴급 수급 조정조치도 마련키로 했다.


기아차, 화성·광주공장 감산 돌입[매일경제]

기아차가 와이어링 부품 수급 차질 문제로 화성공장과 광주공장의 감산에 돌입했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와이어링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자 고육책을 내놓은 셈이다. 기아차 내부에서는 5일이 공장 가동 중단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금융, 4일께 긴급이사회…제재 대응전략 논의[헤럴드경제]

우리금융지주가 이르면 4일께 긴급이사회를 갖는다. 파생결합펀드(DLF) 불완전판매 관련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가 손태승 회장〈사진〉에게 내린 중징계 판단에 대한 대응을 위해서다. 과점주주중심으로 구성된 우리금융 이사들은 손 회장의 의견을 존중하고, 조직안정을 최우선에 둔 의사결정을 내릴 방침이다. 


마스크 품절 사태…24시간 공장 가동해 하루 1000만개씩 생산한다[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점차 심각한 단계로 진행되면서 보건용 마스크 구입이 어려워지고 있다. 마스크 사재기와 매점매석 같은 불공정 행위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보건당국은 마스크 제조업체와 협력해 24시간 공장을 가동, 하루 1000만개 이상을 생산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기아차 점유율 85% 육박 外 '삼성 합병의혹' 장충기 3번째 소환 外 오비맥주, ‘신종 코로나’ 격리생활 대비 생수지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건설사 대응방안 논의

中증시, 춘절 후 개장 첫날 8% 넘게 급락… ‘우한 폐렴’ 충격 본격화[주요언론]

중국 증시가 춘절 연휴가 끝나고 개장 첫 날인 3일 8% 넘게 급락하고 있다. 연휴 기간 동안 증시에 반영되지 않았던 중국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가 개장 후 한꺼번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미 ITC “한국 담배 저가판매에 美 산업 피해”[서울경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한국산 담배의 저가 판매로 인해 미국 산업이 피해를 봤다고 판정했다. 3일 ITC는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산 4급 담배가 공정한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돼 미국 산업에 실질적인 위험이 될 합리적 징후가 있다고 최근 결정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