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상장실패' 현대오일뱅크, 5천억 회사채 발행[한국경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2 17:56:16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2일 17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진입요건 재정비…11개 유형 단순화 [주요 언론]

코스닥시장 진입요건이 단순화되고 시장평가 중심으로 바뀐다. 12일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본부 2020년 주요 추진사업' 자료에서 이같은 내용의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거래소는 과거 실적 위주의 진입요건을 미래 성장성이 반영된 시가총액별로 구분하고, 재무 요건 등을 차등 적용할 계획이다.

일본 "현대重-대우조선 합병 과정 WTO 규범 위반"[주요 언론]

일본이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합병 과정에서 한국 정부가 세계무역기구(WTO)의 규범을 위반했다고 문제 삼고 나섰다. 기업결합심사에서도 WTO 규범 위반 문제가 변수로 떠오를 전망이다. 12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WTO는 지난 10일(현지시각) 한일 조선업 분쟁 양자협의서를 공개했다. 협의서에 따르면 일본은 지난달 31일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합병 과정에 한국 정부가 부당지원을 했다며 WTO의 분쟁해결을 요청했다. 일본이 한국 조선업을 가지고 WTO에 제소한 것은 2018년 11월에 이어 두번째다.


신보, 올해 일반보증 49.3兆 나선다..스타트업 지원도 강화 [주요 언론]

신용보증기금은 12일 ‘2020년도 영업전략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보는 일반보증 총량을 전년 대비 약 3조3000억원 증가한 49조3000억원으로 운용한다. 최근 3년 사이 가장 큰 폭 확대다. 또 유동화회사보증 2조4000억원을 공급해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안정적 성장을 견인하기로 했다. 신용보험 20조원을 인수해 중소기업의 연쇄도산을 방지하는 경영안전망 역할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중기부, 신종 코로나 피해 지원책 "경영자금 2500억 투입·원부자재 공동수입 지원"[주요 언론]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500억원 규모의 경영자금 지원에 나선다. 중국산 원부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지원을 위해 원부자재 공동수입도 지원한다.


베어링자산운용, 신임 각자대표에 박종학 CIO 선임 [주요 언론]

베어링자산운용이 12일 각자대표 체제를 도입하고 박종학 최고투자책임자(CIO)를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기존 배인수 대표는 대표이사직을 유지한다. 새로운 각자대표 체제 아래에서 두 대표는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종학 대표는 운용부문 총괄과 클라이언트 서비스 지원을, 배인수 대표는 영업, 클라이언트 서비스 및 운용 외 기업경영업무 전반을 이끌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복귀에도 신사업 '제자리'

KB금융 'KB페이' 나온다...간편결제, 전통 금융사도 끌어들여 [전자뉴스]

12일 금융·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가 전 계열사를 아우르는 간편결제 플랫폼 'KB페이' 구축에 나선다. 국민카드를 주축으로 은행, 보험, 증권 등 전 계열사의 디지털 결제를 연동시키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전통 금융사 주도의 간편결제 플랫폼 1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장기 자금조달 늘리기 나선 현대오일뱅크 [한국경제]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현대오일뱅크는 차입금 상환재원 등을 마련하기 위해 이달 말 최대 5000억원 규모 회사채를 발행할 계획이다. 채권 만기는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까지 검토하고 있다. 최근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발행 준비에 들어갔다.


명동 네이처리퍼블릭 공시지가 8.7% 올랐는데 보유세는 50% 늘어 [주요 언론]

12일 신한은행 우병탁 세무사에 따르면 표준지 가운데 공시가격이 가장 비싼 서울 중구 충무로1가 네이처리퍼블릭(169.3㎡) 건물의 부속토지는 올해 공시지가가 336억9천만원(㎡당 1억9천900만원)으로 작년(309억8천190만원)보다 8.74% 오르면서 보유세도 지난해 1억2천209만원에서 올해 1억8천207만원으로 세부담 상한(전년도 세액의 150%)까지 오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