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화전기, 차세대 이지스함 부품 공급
정강훈 기자
2020.03.12 14:47:40
현대중공업과 51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이화전기는 현대중공업과 '광개토-Ⅲ Batch-Ⅱ 체계개발' 사업에 주파수변환기 공급 등 자재거래개별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51억원 규모로 최근 매출액의 12.13% 수준이다. 계약기간은 내년 10월20일부터 2024년 9월30일까지다.


현대중공업이 건조하는 광개토-Ⅲ Batch-Ⅱ는 정부가 도입하는 차세대 이지스함 중 하나다. 울산조선소에서 건조돼 2024년 11월 인도된다.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은 세종대왕함 등 현재 운용 중인 이지스함보다 탄도탄 대응능력과 대잠수함 작전 수행능력이 향상된다. 이를 위해 고고도 탄도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SM-3급 수직 발사대 등이 탑재된다.

관련기사 more
이화전기, 에너테크와 협력해 배터리 시장 진출 이디티 '신주발행' 유예, 이화전기 승기잡나 이디티, 경영권 분쟁 본격화…5월 주총 '표대결' 김성규 이화전기 신임 대표 "기업 정상화 최선 다할 것"

이화전기는 이번 계약에 따라 해당 사업에 주파수변환기와 자재 등을 공급한다. 이와 관련한 기술 지원과 기술교범 등 종합군수 지원도 맡는다.


이화전기는 방산분야에 적용되는 주파수변환기의 국산화에 앞장서 왔다. 이지스함 외에도 해군 전투함정용, M-SAM, 패트리어트 미사일용 등의 주파수변환기 국산화에 잇따라 성공하면서 국군의 전투력 증강에 기여했다.


이화전기 관계자는 "해군의 차세대 무기체계 구축에 우리 기술이 일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방산 분야의 국산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