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손보 임원 셀프감봉…업계 확산 조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06 08:24:40
이 기사는 2020년 04월 06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손보 임원 셀프감봉…업계 확산 조짐 [뉴스토마토]


한화손해보험 경영진들이 급여 일부를 반납하기로 했다. 지난해 결산에서 6년 만에 적자로 전환하면서 금융감독원의 경영 관리 대상에 포함된 데다 코로나19 악재가 겹치자 경영진들이 위기 대응 차원의 자구책을 마련한 것으로 분석된다.

개인채무자 빚 상환 6개월 유예 검토…주담대 제외 [연합뉴스TV]


코로나19로 경기가 나빠지면서, 정부가 지난 1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채무 상환 유예 방안을 냈다. 여기에 더해 개인 채무자들의 빚 상환도 6개월 이상 미뤄주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신풍제약 피라맥스, 미국서 '코로나19' 실험 진행 [머니S]


신풍제약의 항말리리아제 피라맥스(성분명 피로나리딘·알테수네이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세포실험이 미국에서 시작됐다.


희귀약품 ‘하늘의 별 따기’인데…올해 공급 예산 ‘0원’ [국민일보]


5일 기획재정부와 식약처에 따르면 국내에서 희귀약품 공급을 전담하는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올해 예산은 29억8900만원이다. 당초 센터는 올해 필요예산으로 총 140억300만원을 산정해 요구했다. 예산 당국인 기획재정부는 요구액의 17% 수준인 약 23억9400만원을 인정해 예산안을 편성했다. 이후 국회 논의 과정에서 겨우 5억원이 증액되는 데 그쳤다. 전체 요구액의 약 21.3%만 받게 된 것이다.


박삼구, 라임 통해 아시아나에 300억 '셀프' 자금조달 [서울경제]


박삼구 금호그룹 회장이 지난해 에어부산과 아시아나IDT의 현금 300억원을 아시아나항공에 몰아준 것으로 뒤늦게 드러났다. 더욱이 박 회장은 라임자산운용을 통해 이들 계열회사의 정체를 감춰왔다. 상장회사가 그룹 총수나 계열회사 등에 돈을 꿔주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 현행 상법을 우회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경영관리 받은' 한화손보, 허리띠 졸라맸다

코로나·저유가 뚫은 석유公…2500억원 외화채 발행성공 [매일경제]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석유공사는 3일(현지시간) 스위스 채권시장에서 2억스위스프랑(약 2530억원) 규모 채권을 발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확산된 금융시장 불확실성을 극복한 것이다. 코로나19에 따라 한 달 이상 중단됐던 국내 기업들의 해외 자금조달이 재개되는 신호탄이 될지 관심이 쏠린다.


재난지원금 받으려…"건보료 낮춰달라" 요청 폭주 [매일경제]


정부가 긴급재난지원금을 명확한 기준 없이 발표하면서 국민도 혼란스럽지만, 지방자치단체 일선 공무원과 건강보험공단 등 현장 담당자들은 이보다 더한 `멘붕`에 빠졌다. 건강보험료 실무를 담당하는 건강보험공단은 "보험료를 낮춰 달라"는 민원에 비상이 걸렸다. 지자체에도 지원금 배분이 시작되면 신청과 업무 강도 폭주를 걱정하며 긴장감이 돌고 있다.


올해 韓 '역성장' 가시화…11개 기관 평균 성장률 전망 –0.9% [주요언론]


올해 한국 경제가 외환위기 때 (1998년) 이후 22년 만에 역성장할 것이라는 경고음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해외 주요 기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충격을 고려해 한국의 성장률 전망치를 줄줄이 끌어내리고 있다.


생수값 30%로 떨어진 원유, 개미들 1兆 베팅했지만…[한국경제]


지난달 개인 투자자는 원유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6400억원어치 순매수했다. 산술적으로 유가 상승폭의 두 배를 벌도록 설계된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에도 한 달 새 40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