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세계I&C 실적, 홈쇼핑에 '오락가락'
최보람 기자
2020.04.16 18:12:31
향후에도 신세계TV쇼핑 ‘뇌관’ 관리가 실적방어 핵심될 듯
이 기사는 2020년 04월 16일 18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I&C의 실적이 그룹사 신세계TV 쇼핑에 휘둘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신세계I&C는 올해 1분기 순이익이 39억원으로 전년 동기(순손실 9억원)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신세계I&C의 순손익이 요동친 이유는 신세계TV 쇼핑에 대한 손실규모에 따른 차이에서 비롯됐다.


지난해 1분기 신세계I&C가 순손실을 낸 것은 신세계TV 쇼핑 유상증자에 참여할 당시 지분율 상승에 따른 지분법 회계처리 여파였다. 신세계TV쇼핑이 만년적자를 이어가다 보니 지분법손실 50억원을 반영한 것이다. 반면 올 1분기에는 신세계TV쇼핑에 대한 지분법 손실이 21억원으로 축소되면서 흑자를 낸 주요 배경이 됐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I&C, 1Q 영업익 77억...전년비 29.6%↑

업계는 신세계I&C의 순손익이 향후에도 신세계TV쇼핑의 손익규모에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은 2018년 84억원의 순손실을 냈고 지난해도 35억원의 순손실을 냈지만 매출확대로 손익이 점차 개선되고 있기도 한 까닭이다. 신세계I&C 관계자는 “신세계TV쇼핑이 올 1분기에 첫 분기 흑자를 냈다”면서 “향후 지분법이익 인식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신세계I&C의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모두 성장했다. 그룹사향 시스템통합(SI) 업무와 IT기기 유통 등 자체사업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낸 결과였다.


신세계I&C의 올 1분기 매출은 111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6.3% 늘었고 영업이익도 작년 1분기보다 27.8% 증가한 59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SI, 게임기 등 IT서비스 및 IT유통 매출이 증가했고 판촉비를 줄이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