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라젠, 병용요법 반응률 '37.5%'..."단독사용보다 효과↑"
민승기 기자
2020.04.28 10:06:34
신장암 임상 중간 결과 발표...16명 중 9명서 30% 이상 종양크기 감소
신라젠의 항암바이러스 펙사벡(JX-594)과 미국 리제네론의 면역관문억제제 세미플리맙(제품명 리브타요)의 신장암 대상 병용 임상 중간 분석 결과. /사진=미국암연구학회 홈페이지 캡처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신라젠이 항암바이러스 펙사벡(JX-594)과 미국 리제네론의 면역관문억제제 세미플리맙(제품명 리브타요)의 신장암 대상 병용 임상 중간 분석 결과 16명 중 9명에서 30% 이상 종양크기 감소 효과를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임상 결과는 27일(현지시간)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온라인 동영상 형태로 공개됐다. AACR은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더불어 미국 양대 암 학회다.


유효성 결과가 분석 가능한 정맥투여 환자군 16명 중에서 종양이 완전히 사라지는 완전반응(CR) 1명, 부분반응(PR) 5명 등 객관적 반응률은 37.5%였다. 이는 면역관문억제제를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의 반응률(20% 미만)보다 높은 수치다. 이밖에 종양이 기존과 큰 차이 없이 유지되는 안전병변(SD) 6명, 진행(PD) 4명이 관찰됐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정맥투여 환자군 16명 중에서 12명의 환자가 종양 크기가 감소했다. 이중 9명의 환자는 30%이상의 종양 크기 감소를 보였다. 다만 이들 중 3명은 새로운 종양 발생 등의 이유로 진행과 안전병변으로 구분됐다. 진행과 안전병변은 객관적 반응률에 포함되지 않는다.

관련기사 more
신라젠 '펙사벡', 美FDA서 희귀의약품 지정 의료계, 신라젠 펙사벡 병용요법 반응률 ‘긍정적’

신라젠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면역항암제의 단독 투여는 약 20% 내외로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번 발표는 펙사벡과 면역항암제의 병용 투여가 면역항암제 단독 투여보다 효과가 월등히 높을 수 있다는 기대를 일부 입증했다”고 했다. 이어 “임상실험이 현재 진행 중이므로 추가적으로 완전반응 및 부분반응 환자가 더 나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병용요법의 안전성도 입증했다. 중증(3등급) 이상의 부작용은 5.7%에 불과하며 약물 투여 직후의 발열, 일시적 혈압 상승 등의 경미한 부작용이 대부분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