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위기의 저신용자…P2P 연체 급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04 08:39:00
렘데시비르 FDA 승인…韓·日도 특례수입 검토
이 기사는 2020년 05월 04일 0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기의 저신용자…P2P 연체 급증[매일경제]

개인 간 거래(P2P) 대출 연체율이 2017년 공식 통계 집계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16%를 돌파했다. 경기 감속 와중에 겹친 코로나19 사태로 신용도가 낮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P2P 대출 연체율이 올해 들어서만 5%포인트나 급등했다. 정부 규제까지 겹친 부동산 경기 침체로 돈을 갚지 못하는 연체 현상이 'P2P→저축은행→카드·보험→시중은행' 순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렘데시비르 FDA 승인…韓·日도 특례수입 검토[한국경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사용 승인을 내렸다. 세계 첫 코로나19 치료제 허가다. FDA의 허가가 나면서 한국과 일본 정부는 렘데시비르 특례수입을 위한 작업에 들어갔다.


S&P "한국 올 성장률 마이너스로 떨어져도 내년엔 5% 이상 반등"[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은행연체율 4·5월 두달째 올라

국제통화기금(IMF)이 예측한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1.2%다. 지난해 10월(2.2%)보다 전망치를 3.4%포인트 낮췄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관계자는 “한국은 코로나19 모범국가”라며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내년엔 5% 이상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 1분기 R&D에 5조3천600억원 투자[주요언론]


삼성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영 불확실성이 커졌지만 1분기 연구개발(R&D) 투자가 역대 최대 규모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1분기 연구개발비는 5조3천600억원으로 집계돼 2018년 4분기에 기록한 분기 기준 최고치(5조3천200억원)를 경신했다.


“미전실 주도, 물산 합병때 에피스 이용” 삼성 내부증언 있었다[한겨레]


2015년 삼성바이오로직스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삼성에피스)의 나스닥 상장 추진을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이용하는 과정에 삼성그룹 옛 미래전략실이 개입했다는 삼성에피스 직원의 진술을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3일 확인됐다. 이는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때 주가를 동시에 띄우려 삼성에피스의 나스닥 상장을 발표했다는 자료가 담긴 ‘바이오 상장계획 공표방안’(2015년 6월3일)이란 제목의 삼성그룹 내부 문건 내용과도 일치하는 증언이다.


배달대행 1위 업체 '생각대로' 매물로 나왔다[전자신문]


배달대행 국내 1위 서비스 '생각대로'가 매물로 나왔다. 3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생각대로의 모회사 인성데이타가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 법인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배달대행 사업인 생각대로를 포함, 이륜차 리스 사업 '바이크뱅크'와 퀵서비스 플랫폼 '인성퀵서비스'를 모두 합쳐 4000억원 규모 가치로 프라이빗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하고 있다.


IMM, 사모펀드 첫 대기업 지정..장금상선·KG·삼양도[주요언론]


IMM인베스트먼트가 사모펀드(PEF)집단으로는 처음으로 준(準) 대기업집단으로 지정됐다. 카카오는 자산 14조원을 넘어섰고, 네이버도 10조원에 근접하는 등 IT기업들의 약진이 가속화되고 있다. HMM, 장금상선, KG, 삼양그룹도 준 대기업집단으로 지정됐다.


코로나에 멈췄던 금융권 공채 재개…채용 큰장 설 듯[주요언론]


농협은행이 신입 공개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지난 2월 필기시험을 치른 지 약 3개월 만이다. 당초 상반기 채용을 진행하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한 금융권이 속속 절차를 재가동하는 모습이다. 공공기관의 경우 올해 채용 규모가 이미 확정된 만큼 진행 속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국토부, 항공권 15억원어치 선결제…1600억 지원 효과[주요언론]


국토교통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항공권 선구매ㆍ선결제에 나섰다. 국토부는 국외여비 중 항공료 예산의 약 85%인 15억5000만원을 우리나라 항공사의 항공권 구매에 선결제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