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판 뉴딜 '언택트·디지털SOC' 집중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07 08:57:54
이 기사는 2020년 05월 07일 08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국판 뉴딜 '언택트·디지털SOC' 집중 [매일경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포스트 시대에 대비해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의 윤곽이 잡혔다. 6일 정부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가 발표할 한국판 뉴딜 정책의 핵심은 `DNA+US`로 요약된다. 정부는 이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한 후 6월 초 구체적인 세부 사업 방향을 정해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담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A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 대통령 신년 업무보고 주제로 꺼내들었던 AI 일등 국가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효성, 섬유 신소재 '아라미드' 공장…베트남 대신 울산으로 '유턴' [머니투데이]

효성이 베트남에 만들려던 차세대 섬유 신소재 '아라미드' 생산라인을 울산으로 돌린다. 울산 공장 아라미드 생산규모를 현행보다 연산 3700톤 이상 늘린다. 효성은 당초 베트남 동나이성에 아라미드 공장을 신설할 방침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국가 간 무역장벽이 갈수록 높아지는데다, 국내 경기 회복 측면도 고려해 전격 국내 증설을 택했다. 특히 정부가 한국형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산업의 육성과 투자를 장려하는 상황이다. 효성의 아라미드 공장 국내 증설은 '리쇼어링'(해외 생산기지의 국내 유턴) 모범 사례로 꼽힌다.


코로나 피해 입점업체 지원 실적, 공공기관 평가에 반영 [조선일보]

정부가 코로나 사태로 매출이 급감한 임대 사업자들을 지원한 실적을 공기업 경영평가에 '플러스(+)' 요인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공항, 철도역사 등에 입점한 사업자들의 코로나 피해에 공공기관이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한·미 FTA ‘기업 방어권’ 강화한다…공정위 제재 증거자료 ‘접근권’ 확대 [경향신문]

정부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조항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과정에서의 기업 방어권 보장’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올해 안으로 마련한다. 공정위가 확보한 증거자료에 대한 기업(피심인)의 접근권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제3자 영업비밀을 침해할 수 있는 자료의 제공 수준을 어디까지로 결정할지 등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공입찰 참여 정지' KT, '데이터바우처사업' 꼼수입찰 [뉴스핌]

KT가 통신사 입찰 담합으로 부정당 제재를 받아 6개월 간 공공입찰 참여가 정지됐음에도 정부의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에 계열사 등을 통한 우회 입찰 플랜을 진행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총 57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데이터기술 지원사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융기관, 그린경제 전환에 대응 못하면 위기"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