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경영권 분쟁' 메디포럼제약, 현 경영진 승기잡나
정강훈 기자
2020.05.22 14:02:42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 기각…최대주주 변경 예정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1일 17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사 메디포럼제약의 최대주주와 경영진 사이에 경영권 분쟁이 벌어진 가운데, 경영진 측이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유상증자에 따른 최대주주 변경이 예정됐기 때문이다.


메디포럼제약은 최대주주(메디포럼) 측이 제기한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소송이 기각됐다고 21일 공시했다.


메디포럼제약은 지난해 10월 메디포럼(당시 씨트리)을 대상으로 2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또한 메디포럼은 기존 최대주주인 대화제약 등으로부터 경영권 지분을 인수, 같은해 11월 최대주주(지분율 14.93%)로 올라섰다.


하지만 메디포럼은 유상증자 대금을 예정대로 납입하지 않았고, 납입일이 2차례 변경됐다. 이에 메디포럼제약은 유증 대상자를 웰스투자자문으로 변경했다. 웰스투자자문은 메디포럼제약의 경영진 중 한 명인 김세종 경영고문이 대표이사로 있는 곳이다.

관련기사 more
에이치엘비, 시가보다 싸게 메디포럼제약 인수 메디포럼, 채권단에 경영권 넘어갔다

웰스투자자문이 투자금을 납입할 경우 415만4511주를 확보, 206만6998주를 가진 메디포럼을 제치고 최대주주가 된다. 이에 메디포럼은 의정부지방법원에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하면서 경영권 분쟁이 본격적으로 발발했다. 하지만 법원은 사건 신청을 기각했다.


메디포럼제약은 당초 22일로 예정됐던 유증 납입일을 내달 8일로 다시 변경했다. 유증이 예정대로 마무리될 경우 현 경영진 측이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