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로템, 이집트 카이로 전동차 첫 편성 출고
권준상 기자
2020.05.26 09:50:01
카이로 동서 연결 위한 아타바~카이로 국제공항 구간 투입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로템이 제작 중인 이집트 카이로 전동차의 초도 물량이 출고됐다.


현대로템은 이집트 카이로 3호선 전동차 256량 중 초도 8량을 이집트 카이로로 출고 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로템이 납품 중인 이집트 카이로 전동차는 지난 2017년 이집트 교통부 산하 기관인 터널청으로부터 수주한 전동차다. 계약금액은 약 4330억원으로, 현대로템이 아프리카시장에 진출 이래 최대 규모의 사업이다.


카이로 3호선 전동차는 이집트의 수도 카이로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아타바~카이로 국제공항 구간(총연장 45.5km)에서 운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고된 차량은 현지에 도착한 뒤 시운전을 거쳐 영업운행에 투입된다.

관련기사 more
현대로템, 탄자니아 철도시장 진출 현대로템, 대규모 단기차입 추진 배경은

현대로템은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이달 첫 편성 납품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든 차량을 납품할 계획이다.


현대로템은 여름철 최고 기온이 50도 가까이 상승하는 카이로의 날씨에 대비해 고온에서도 원활한 동작이 가능한 부품을 도입했다. 카이로 3호선 최초로 갱웨이(차량간 연결통로)를 도입해 승객이 열차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승객 분산이 용이하도록 했다.


카이로 전동차는 8량 1편성으로 구성된다. 최대 운행속도는 80km로 편성당 약 1740명의 승객을 탑승 시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