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百면세점 "인건비 절감 계획 없다"
최보람 기자
2020.06.05 09:41:09
서울 시내점 매출 회복세, 사업 확대로 유급휴직 할 이유도 없어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4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현대면세점)은 대기업 면세점의 잇단 유급휴직 행렬에 동참하지 않기로 했다.


4일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팍스넷뉴스와의 통화에서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업시간을 조정한 것 외에 추가 조치를 취하고 있지 않다”면서 “유급휴직 또한 계획에 없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동대문점을 새로 열었고 인천공항 1터미널점도 곧 개점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인데 휴직을 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 같은 현대면세점의 인력 운용은 타 사와 대비되 눈길을 끌고 있다.


면세업계 ‘빅 3’인 롯데·신라·신세계는 비용절감을 위해 인력 조정작업에 들어갔다. 코로나19로 항공수요가 급감한 터라 정상적인 매장 운영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신세계DF는 지난달 대기업 면세점 가운데 처음으로 유급휴직을 실시했고 호텔신라도 이달 중순부터 희망자에 한해 유급휴직 신청을 받기로 했다. 유급휴직 대상자는 월급여의 70% 수준을 지급받는다.

관련기사 more
현대百 면세점, 몸집 키워 흑자전환 '성큼'

업계는 현대면세점이 강남과 동대문 등 서울지역 면세사업권만 보유했다는 점이 매장을 정상운영 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꼽고 있다.


지방면세점은 코로나19 확산 이래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에 놓였다. 업계 주요업체들이 휴업에 나선 것도 이 때문이었다. 반면 서울 시내면세점은 코로나19 이전보다는 부진하지만 최근 들어 매출이 회복되고 있다. 지방점의 문을 잠시 닫은 롯데면세점도 소공동, 잠실 등 서울 소재 면세점은 정상운영 중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항공수요가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서울 시내 면세점이라고 사정이 나은 것만은 아니”라면서도 “최근 활동하고 있는 보따리상(따이공)이 큰 손 역할을 한 덕에 서울 면세점의 매출은 한창 때의 50% 수준까지는 회복이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