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진캐스트, 143억 투자 유치
김민지 기자
2020.06.08 10:09:26
파트너스인베스트, 타임와이즈인베스트 등 기존 FI 후속투자 참여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선별적 유전자 증폭시스템(ADPS) 개발 업체 ‘진캐스트’가 143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B증권, KDB캐피탈, DK&D, 피앤피인베스트먼트 같은 재무적 투자자(FI) 뿐만 아니라 녹십자홀딩스, 녹십자MS 등의 전략적 투자자(SI)도 함께 참여했다. 기존 시리즈A 투자자였던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도 후속 참여했다. 


진캐스트의 원천기술인 ADPS는 실제 임상 현장에서 0.01%의 검출 민감도를 구현한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1기 암 환자의 순환성 종양유전자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다. 현재 진캐스트는 ADPS 암유전자 진단키트의 임상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하버드 의대 부속 병원인 브리검우먼병원과 함께 임상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진캐스트는 최근 비소세포폐암의 주요 암 유전자인 EGFR 변이 진단키트와 흑색종과 갑상샘암의 주요 암 유전자인 BRAF 변이 진단키트의 유럽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 등록을 완료했다. 특히 EGFR 변이 진단키트는 국내 체외진단업계 최초로 미국 FDA의 시판 전 승인 3등급 승인 절차를 밟고 있다.


이병철 진캐스트 CTO는 “이번 투자 유치로 천문학적 비용이 들어가는 FDA 임상 시험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ADPS의 고도화로 암종별 조기진단이 가능한 신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피앤피인베스트, IP 투자 벤처캐피탈 '발돋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