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케이피엠테크, 美 '코로나19 치료제' 판권 확보 추진
정강훈 기자
2020.06.08 14:37:06
휴머니젠에 전략적 투자 및 판권 우선협상권 획득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케이피엠테크 컨소시엄이 임상 3상 진행 중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의 국내 판권 확보에 나선다.


케이피엠테크(042040)는 휴머니젠의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판권을 얻기 위한 우선협상 권리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협상권은 향후 4개월간 인정되며 코로나19 치료제을 비롯해 휴머니젠이 보유한 파이프라인이 협상 대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휴머니젠 코로나19 치료제는 미국 FDA에서 임상의약품 치료목적 사용(Compassionate use program)을 승인 받아 임상을 시작했다"며 "우선 국내 판권을 확보한 뒤 아시아 등 타 지역 판권 확대도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케이피엠테크는 텔콘RF제약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 2일 휴머니젠에 49억원을 투자했다. 휴머니젠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한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렌질루맙(Lenzilumab)이라는 파이프 라인을 보유 중이다. 현재 임상이 진행 중인 코로나19 치료제도 렌질루맙을 활용해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케이피엠테크 컨소시엄 “코로나19 치료제 '긍정적'”

렌질루맙은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Gilead) 자회사인 카이트(KITE)와 면역세포치료제 예스카타와의 병용요법 임상 1b 및 2상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급성 이식편대숙주질환(GvHD) 예방 및 치료제는 임상 2상 및 3상, 만성골수단구핵구성백혈병(CMML) 치료제는 병용임상 2상을 진행 중이다.


휴머니젠은 연내 주식시장 상장을 준비 중이다. 최근 휴머니젠의 주식 공모를 주관한 JP모건이 상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공모는 벤록헬스케어캐피탈(Venrock Healthcare Capital Partners), 서베이어캐피탈(Surveyor Capital), 헬스코어(HealthCor) 등 유명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 전문투자기관들이 참여했으며 총 규모는 7200만달러였다. 이들 투자기관들은 휴머니젠의 상장 추진을 조건으로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