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금융위·금감원, 사모펀드 1만개 전수조사 머리 맞댄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29 08:46:03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9일 08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위·금감원, 사모펀드 1만개 전수조사 머리 맞댄다[한국경제]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르면 이달 말 합동점검회의를 열어 사모펀드 전수조사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지난 23일 "시간이 걸리더라도 1만여 개 사모펀드 전체를 점검해보는 게 좋겠다"며 사모펀드 전수조사 의지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현재 등록된 사모펀드는 1만282개, 순자산은 424조원에 달한다.

베이비부머 26만명, 코로나發 `강제은퇴`[매일경제]

올해 2~5월 베이비부머(55~64세) 인구 중 사실상 강제 은퇴한 사람이 작년 동기 대비 12만명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사태의 '직격탄'을 베이비붐 세대가 맞은 것이다. 코로나19 고용대란은 전 연령대에 나타난 현상이지만 베이비붐 세대는 한번 은퇴하면 복직할 기회가 사라지는 나이라는 점에서 치명적이다.


'은마아파트' 등 돌린 투자자, '돼지슈퍼'로 갔다[이데일리]

6·17 대책으로 재건축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히려 서울 시내 재개발 사업에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미 사업이 진행 중인 재개발 단지부터 조합설립도 안 된 초기 재개발 구역까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6월 초까지 쌓여 있던 매물이 소진되기 시작했다는 게 인근 중개업소의 설명이다. 다만 전문가들은 재개발 사업이 재건축 사업과 비교해 수익성 등의 불확실성이 큰 만큼, 성급한 투자는 주의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자신감 붙은 제네시스…G80 전기차·G70 왜건형 나온다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과 유럽, 중국 등 주요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모델 라인업을 늘린다. 추가하는 모델은 주로 해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차종이다.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V80와 신형 G80가 미국 예약 판매에서 성과를 내자 '해외 프리미엄차 시장에서도 해볼 만하다'는 자신감이 붙었다는 분석이다.


감사원, 2배 넘는 인력 투입 금감원 감사… 금감원 내부 '2017년 악몽 재연되나' 긴장[동아일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기한 연기됐던 감사원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본감사가 7월1일 시작된다. 감사원은 예년보다 배 이상의 인력을 투입해 금감원이 라임펀드 사태 등 잇따른 금융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이 적절했는지를 따질 계획이다. 금감원 내부에선 채용 비리 등으로 홍역을 치른 2017년 감사 사태가 재연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삼바 불법 없다는 김병연 교수, 수사심의위 참여했다[한겨레]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 회계사기 등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불법 경영권 승계 의혹 사건의 '수사 중단 및 불기소'를 의결한 대검찰청 수사심의위원회에 "삼성바이오 회계 처리에 불법 요소가 없다"며 검찰 수사를 비판한 김병연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참여한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생명' 언급한 은성수 "보유 지분 시가평가해야" 자사주 소각에도 꼼짝 않는 신한금융 주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