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헬스포인트 연계 'HAU' 합류
마일리지 혜택·헬스케어 연계 보험 상품 이용 가능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헬스 포인트 연계 프로젝트인 HAU(Health Alliance for U)는 새로운 파트너사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이 합류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9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HAU는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 고객 혜택(마일리지)과 관심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통합 보상 플랫폼이다. 현재 종근당홀딩스, 람다256, 메가존클라우드, 이포넷 등이 참여하고 있다. 


HAU는 건강과 관련한 관심 상품과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앱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고객들에게 특정 기업 제품 및 서비스 이외에도 제휴사 네트워크를 이용해 포괄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넷 전문 생명보험회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의 합류로 HAU 사용자들은 마일리지 혜택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연계 보험 상품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정우 교보라이프플래닛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HAU 프로젝트 참여를 계기로 기존 보험사의 이미지에 대한 개선이 기대된다"며 "'위험 보장'이라는 보험의 본래 역할에서 '건강 관리와 위험 예방'까지 영역을 확장해 앞으로는 '건강 개선을 위한 협력자'의 이미지로 변모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 "얼라이언스에서의 고객 풀 및 데이터 확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