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교보證, 반기 흑자전환…全사업부 이익 실현
전경진 기자
2020.07.21 15:38:15
2Q 순이익 전년比 53% 증가…WM 부문 '효자' 사업부로 변신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1일 15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교보증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빠르게 극복하며 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이익을 실현해낸 점이 부각된다.


교보증권은 20일 잠정 실적을 발표하고 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96억원, 순이익은 413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지난 1분기 코로나19 여파로 운용중인 채권의 자산가치가 하락하며 적자를 면치 못했던 교보증권은 2분기들어 전사업부별 고른 성과를 거두며 위기를 극복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5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0% 증가했다. 순이익도 434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53%늘었다.


사업 부문 별로는 투자은행(IB) 사업이 부동산 프로젝트 금융, 구조화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견조한 이익이 거뒀다. 지난 1분기 알짜 사업부로 변신한 자산관리(WM) 부문의 선전도 이어지며 2분기에도 흑자 기조를 이끌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1분기 발생한 채권 운용 평가손실도 만회했고 전 사업부문에서 고르게 이익을 실현해내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비대면 계좌 영업이 잘되면서 올해 WM 사업 부문에서 흑자 기조가 지속되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교보證, 3Q 영업익 439억…전년比 99.5% 급증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양손잡이 경영으로 위기 돌파" 규제에 가로막힌 신성장 동력 'CFD' 교보證, 2000억원 유상증자…자기자본 1조원 돌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