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교보證, 3Q 영업익 439억…전년比 99.5% 급증
전경진 기자
2020.10.27 18:04:46
전 사업부문 흑자 지속…구조화 및 부동산 금융 성과 눈길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7일 18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교보증권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모두 크게 늘면서 1분기 실적 충격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모양새다. 부동산 금융 부문을 중심으로 전사업 부문에서 흑자를 기록한 덕분에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는 입장이다.


27일 교보증권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439억원, 순이익 33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220억원) 대비 99.5%, 순이익은 전년 동기(181억원) 대비 84.3%나 늘어났다.


교보증권은 2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이익과 순이익이 늘어나는 성과를 기록하며 1분기 '적자' 충격을 벗어나고 있다. 교보증권 지난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증시가 냉각되면서 연결기준 영업손실 47억원, 분기 순손실 21억원을 각각 기록한 바 있다.


3분기 호실적은 모든 사업부문에서 흑자를 기록한 덕분이다. 증시 반등이 실적 만회에 큰 보탬이 됐다. 주식 거래대금이 증가하면서 브로커리지(위탁매매·리테일/해외) 사업부문과 WM(자산관리)사업부문 수익이 늘어났다는 입장이다. 

관련기사 more
교보證, 조직개편 키워드 '디지털·영업 조직 강화' '우량등급' 합류한 교보證…현대차증권은? 약진하는 교보·현대차證, 신용등급 전망 '맑음' PF로 웃은 중소형證, 하반기에도 이어질까

강점을 보여온 구조화금융 및 부동산 금융 부문의 성과 역시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 예컨대 올해 3분기 교보증권은 성남 도시환경 정비사업, 의정부 발곡근린공원 공동주택 개발사업, 양주 역세권개발사업 등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업무를 주관한 바 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대외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전사업부문 흑자를 이어가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