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셀트리온 허쥬마, WHO 사전적격성평가 인증 획득
김현기 기자
2020.08.03 10:57:46
트룩시마 이어 두 번째…"저개발 국가 조달시장 진입 노력"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셀트리온은 유방암 및 위암 치료제 '허쥬마'가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전적격성평가(PQ)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셀트리온의 WHO PQ 인증 획득은 지난 5월 리툭시맙 성분 바이오시밀러 최초로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의 인증을 받은 이후 두번째다. WHO PQ 인증은 아프리카 및 개발도상국 등에 의약품을 공급하는 국제조달시장 입찰 참여 필수 절차다.


허쥬마는 다국적제약사 로슈 그룹의 제넨텍이 개발하고, 로슈가 판매하는 오리지널 의약품 '허셉틴(성분명 트라스투주맙)'의 바이오시밀러다. 허쥬마는 지난 2018년 2월 유럽의약품청(EMA) 시판허가, 2018년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유럽에선 지난해 4분기 기준 시장점유율 19%를 기록,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미국에선 지난 3월 다국적제약사 테바를 통해 판매가 시작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허쥬마 WHO PQ 인증은 150mg, 420mg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인증을 획득, 국제조달시장에서의 입찰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인증을 계기로 셀트리온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저개발 국가 환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조달시장 진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화학, 870억원 규모 소아마비백신 공급 서정진 회장 지배력 강화 '묘수'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