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디에이테크놀로지, 2차전지 수혜 기대
정강훈 기자
2020.08.03 15:07:41
고속 레이저 노칭 장비 개발…기존 장비 대비 생산성 30% 증가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2차전지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디에이테크놀로지가 고속 레이저 노칭 장비 개발에 성공하며 수주 경쟁력을 개선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생산성을 높인 고속 레이저 노칭 장비 개발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꾸준한 연구개발로 2차전지 제조의 핵심 공정인 노칭의 제조 방식을 금형에서 레이저로 변환했다. 기존 금형 제조 방식은 생산 속도에 한계가 있었던 만큼 생산성이 증대될 것이란 기대다. 


고속 레이저 노칭 장비는 초당 최대 1200mm 생산이 가능해 기존 장비보다 생산 능력이 50% 가량 향상됐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산업이 성장하면서 노칭 장비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서 수주 증가를 전망하고 있다. 지난달 2차전지의 와인딩 방식 셀 스택 제조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 취득도 수주 확대 기대를 뒷받침한다. 


디에이테크놀로지 관계자는 "2차전지 핵심 설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며 "전기차 및 2차전지의 수요가 늘고 있어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디에이테크놀로지, 中수출 규제에 비희토류 자석 주목 디에이테크, 60억 유증 절반 대표이사 참여한 이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