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리온 "제주용암수, 러시아 진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8.06 09:50:05

◆오리온 "제주용암수, 러시아 진출"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오리온은 중국, 베트남에 이어 러시아에도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수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초도 수출 물량은 총 47톤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총 2회에 거쳐 부산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항과 보스토치니항으로 보냈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오리온 러시아 법인의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판매될 예정이다.


◆G마켓, 해수부와 수산물 소비 촉진 나선다


관련기사 more
오리온, 국내 생수시장 공략 힘빼나

G마켓이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11월 15일까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산 활어, 선어 등 현지 직송 제철 수산물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붉은 대게살, 다시마 등 코로나19로 수출이 어려워진 품목을 포함해 국내 판로 확보에 난항을 겪는 어업인과 수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5개 기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첫번째로 오는 8월 19일까지 1차 '제철 수산물' 행사를 열고 민어, 바닷장어, 전복 등을 할인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무신사와 합자조합 결성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패션 커머스 기업 무신사와 합자조합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AP&M 뷰티ᆞ패션 합자조합'을 결성해 뷰티와 패션뿐만 아니라 양사 사업과 관련 있는 리테일,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Multi Channel Network), 컨슈머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집중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외 유망 초기 기업을 지원, 육성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확보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시장점유율 46.3%"



CJ제일제당은 올해 상반기 비비고 만두 매출이 1264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12%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성장률(10%)을 상회하는 성과다. 시장점유율은 6월 46.3%로 2위 업체(15%)와 3배가 넘는 격차를 보였다. 하반기에도 CJ제일제당은 시장을 진화시킬 신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시장이 상향평준화 된 상황에서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냉동만두와의 경쟁이 아닌 외식형 만두 개발이 필요하다는 전략 하에, 외식전문점과 비견할만한 '수제형 만두'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쿠팡,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진행



쿠팡이 7일부터 13일까지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노트20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자급제 상품을 구매하는 로켓와우멤버십 회원은 11일 새벽배송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갤럭시 신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로켓모바일로 통신사 상품을 구매하는 로켓와우멤버십 회원은 14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bhc, 신개념 매운맛 치킨 '맵소킹'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새로운 개념의 매운맛 치킨 '맵소킹' 시리즈를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야심 차게 선보인 '맵소킹' 치킨은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맛에 스모크 향이 은은하게 밴 것이 특징으로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양념맵소킹'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룬 특제 소스를 입힌 치킨이다.


◆BBQ, 그랩 앤고 특화매장 개점



제너시스 비비큐는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부산방향)에 '그랩 앤 고(Grab&Go)' 시스템을 적용한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BBQ 기흥휴게소점은 약 142㎡(43평)넓이의 프리미엄 카페형 매장으로, 좌석 규모 총 66석에 휴게소 이용객 특성을 고려해 미리 조리된 음식을 바로 먹거나 가져갈 수 있는 미국식 그랩 앤 고(Grab&Go) 시스템을 갖췄다.


◆버드와이저, '헨리의 방구석 콘서트' 방영



버드와이저가 국내 광고 캠페인 모델 헨리와 함께 '헨리의 방구석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콘서트는 8월 9일 밤 11시에 방영되는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의 마지막 회 정규 프로그램이 끝난 뒤 새벽 1시 공개된다. '헨리의 방구석 콘서트'는 버드와이저 여름 캠페인 '#즐겁게넘겨'의 연장선으로 기획됐다. 약 20분간 방영되는 이번 콘서트는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 큰 화제를 모은 Imagine Dragons의 Believer, Tones And I의 Dance Monkey를 홈버전으로 구성한 것을 비롯, 헨리가 야심차게 준비한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대국민 프로모션 진행



이랜드월드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오는 7일부터 대국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여름상품 초특가 할인전으로 진행된다. 대표 상품으로 신상 티셔츠와 반바지를 1+1 판매하며 쿨테크 이너웨어를 1장에 5,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7일 단 하루, 오전 8시부터 15시까지 시간대별 역대급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치즈크림 과일티 3종 출시



엔제리너스는 신제품 '치즈크림과일티'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제리너스 신제품 '치즈크림과일티'에 함유된 콜라겐은 어류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이다. 엔제리너스 신제품 '치즈크림과일티'는 △'상큼자몽 치즈크림티', △'패션망고 치즈크림티', △'달콤피치치즈크림티' 3종이다.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시



홈플러스는 6일부터 9월 18일까지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몰 등 전 채널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작년 추석(410여 종)보다 10% 늘린 역대 최대 규모인 450여 종 상품을 선보이며, 마이홈플러스 회원 및 12대 행사카드 결제고객 대상 최대 30% 할인,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는 최대 10% 추가 할인, 삼성/신한카드 10% 중복할인 혜택을 더해 비대면 쇼핑 편익을 더 높였다.


◆NS홈쇼핑, 상품선정 프로세스 강화



NS홈쇼핑은 소비자전문위원을 위촉하고, 개편된 상품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에 소비자 단체 전문가를 포함해 운영하는 것은 NS홈쇼핑이 최초다. 이번에 위촉된 소비자전문위원은 양지안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사무처장과 김애정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 성남지부 교육팀장으로, 기존 고객위원 8명과 함께 10인 체재로 상품선정위원회에서 활동한다. 상품선정위원회는 NS홈쇼핑 입점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지난해 7월부터는 함께 참여했던 사내위원을 전면 배제하고, 고객위원 중심으로 운영해 왔다.


◆배민, 배달로봇 이용한 룸서비스 시작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광진구 화양동에 있는 H AVENUE 건대점에서 '로봇배달 룸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민 로봇배달 룸서비스 도입으로 호텔 이용객은 배민 앱을 통해 객실에서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용객은 호텔 내 객실마다 비치된 QR코드를 배민 앱으로 스캔하면 주문할 수 있는 용품이나 음식료 등 메뉴를 볼 수 있다.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딜리타워가 문 앞까지 배달한다.


◆롯데칠성음료, 탄소배출 저감 업무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및 '스마트에너지플랫폼협동조합'과 손잡고 경기 안산에 위치한 호텔 스퀘어에서 생산공장의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생산공장의 탄소 배출 저감 및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 활동이자 친환경 산업단지 구축에 대한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서머 캠페인 진행



한국필립모리스는 '올 여름, 가장 자유로운 일상으로 바꾸다'라는 주제로 약 한달 간 2020 아이코스 서머 캠페인을 진행하고 '아이코스 3 듀오(IQOS 3 DUO)'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3 듀오(IQOS 3 DUO)'를 지정된 채널에서 구매한 고객들에게 차량용 방향제를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 제품은 늘어나고 있는 '캠핑족'의 취향에 맞춘 차량용 방향제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차량 애호가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 'DE:PROJECT(디프로젝트)' 제품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자연스럽고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