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씽, 상시 온라인 오디션 메뉴 선보여
"가수 꿈꾸는 일반인 위해 재능 발휘할 기회 제공할 것"
▲썸씽 어플리케이션 내 온라인 오디션 메뉴 화면 / 제공 =썸씽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썸씽(SOMESING)이 상시 온라인 오디션 메뉴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시 오디션 메뉴를 통해 앞으로 썸씽의 일반인 이용자가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래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썸씽은 오디션 메뉴 추가와 함께 3개의 상시오디션 메뉴를 개설했다. ▲91만 구독자를 보유한 TJ미디어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커버송을 등록해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TJ 노래방레전드 오디션' 메뉴 ▲서울/경기지역 케이블 방송사인 D'Live에서 주최하는 비대면 랜선 노래자랑 '청춘스튜디오' 참가지원을 위한 오디션 메뉴 ▲전 SM아카데미 디렉터 이솔림 원장의 K-POP 아티스트 트레이닝 기관 'SL스튜디오 오디션' 지원메뉴 등이다.


썸씽 측은 앱을 운영하면서 고품질 음원과 오프라인 라이브에 버금가는 레코딩 기술력을 확보해 이번 오디션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여러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및 다양한 음악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과 협업해 오디션 메뉴를 확장할 수 있도록 협의하겠다는 입장이다.


김희배 썸씽 대표는 "지난 7년 간 모바일 기반 노래방 앱을 운영하면서 가수를 꿈꾸면서도 녹록치 않은 상황 때문에 꿈을 포기했던 많은 이용자를 만나 왔다"라며 "이용자들에게 보답하고자 서비스 개발 초기부터 오디션 메뉴를 기획해 왔었는데, 이번에 썸씽 앱 내에 상시 오디션 메뉴를 추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썸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노래방에 가지 않는 대신 모바일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기는 이용자가 늘면서 최근 3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2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