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쟁글 신용도평가 6개 항목 'High' 外

◆테조스, 쟁글 신용도평가 6개 항목 'High' 外



[팍스넷뉴스 공도윤 기자]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은 글로벌 크립토 시장 시총 10위권 프로젝트 '테조스(Tezos)'에 대한 신용도평가(Xangle Credibility Rating)를 실시한 결과, 6개 항목에서 모두 High 이상을 받은 첫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테조스의 평가 등급은 'AA-(Prime)'로, 18개로 나뉜 평가 등급 중 상위 4등급에 속한다. 점수로는 81점으로, 쟁글 신용도 평가 중 최초로 80점 이상을 받은 사례다.


◆펀디엑스,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머클 사이언스와 협력



펀디엑스는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머클 사이언스와 협력을 통해 가상자산 불법 사용에 대응한다. 머클 사이언스는 블록체인의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평가를 진행할 수 있는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위험성이 높은 기업 및 특정 주소를 확인하여 자금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게 한다.


◆블로코,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v2.0' GS인증 획득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블로코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v2.0'이 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을 획득했으며, 공공 기관 도입에 적합한 표준화 제품으로 선정됐다.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v2.0'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서비스하고자 하는 기업체 및 공공기관들이 손쉽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비전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 밋업 참가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VR)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가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BGA)가 주최하는 온라인 밋업에 참가한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이번 온라인 밋업에서 VR 및 블록체인 기술 융합의 필요성과 떠오르고 있는 NFT 시장에서 디비전 네트워크의 입장, 성장 동력을 알릴 계획이다. 또 디비전의 메타버스 및 VR-Market을 비롯한 디비전 플랫폼의 특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다.해당 온라인 밋업은 한국 시각으로 31일 밤 12시에 시작해 2시간 동안 생중계한다.


◆델리오, 몽골 TDB은행과 가상자산 금융사업 진출



크립토 파이낸스 전문기업 델리오가 몽골 TDB 은행과 함께 몽골 가상자산 금융사업을 추진한다. 델리오는 몽골 블록체인 기업인 MDKI, 블록체인 전문 개발 기업 헥슬란트와 손잡고 커스터디, 송금, 예치, 렌딩, 스왑, 자산운용 등 몽골 및 글로벌 시장에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스트패스, 에이버추얼 워킹스루 살균 시스템에 DID 솔루션 공급



핀테크 스타트업 고스트패스가 에이버추얼의 비대면·비접촉 워킹스루 전신 살균 부스 시스템에 탈중앙화 본인 인증 기술(DID) 솔루션을 공급한다. DID 솔루션은 에이버추얼의 AI 기반 손 세척기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에이버추얼의 워킹스루 살균 부스는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을 체크하고, 출입자 전신에 초음파를 분사해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살균 부스에 DID 솔루션을 접목해 '바이러스 살균+신원 확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DID 솔루션을 적용하면 출입자 동선과 출입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번거로운 출입명부 작성이나, QR 코드 인증이 필요 없다. 부스를 통과하면 자동으로 신원이 확인되는 '프리패스' 형식으로 시간적, 인적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마일벌스, SK엠앤서비스와 기프티콘 결제 연동



블록체인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가 SK엠앤서비스와 마일벌스 앱을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티콘 결제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 마일벌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마일리지 교환·통합 결제 플랫폼으로 바코드·QR코드를 활용해 POS 연동을 통한 마일리지 전액 결제, 유효기간 제거 등 마일리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은 유효기간 제약 없이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마일벌스 앱 사용자는 SK엠앤서비스가 제공하는 기프티콘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