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왓챠와 온·오프라인 협력체계 구축 外

◆CJ CGV, 왓챠와 온·오프라인 협력체계 구축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CJ CGV가 국내 토종 OTT 왓챠와 손잡았다. 양사의 데이터 및 플랫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CJ CGV는 왓챠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데이터와 플랫폼 연계를 통해 상호 시너지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또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플랫폼 영역에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는 글로벌 사업 연계를 통해 CJ CGV가 진출한 국가에서도 한국에서의 협력 모델을 소개하고, 서비스 추진을 검토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 구조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百, '대한민국 패션 페스타' 테마 세일 실시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대한민국 패션 페스타'를 테마로 겨울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패션업계는 긴 침체에 빠져있었다. 이번 세일은 10월 이후 다소 활기를 찾은 국내 패션 시장이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패션 상품군에 집중해 다양한 행사와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롯데백화점 전국 매장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그룹 패션위크'가 열린다. 총 38개 브랜드가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아웃도어 패딩박람회를 진행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노스페이스 등 11개 브랜드의 패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잠실점에서는 12일부터 17일까지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해 프리미엄 아우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노브랜드 건전지 자발적 리콜



이마트가 중국에서 수입 판매한 노브랜드 건전지를 대상으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이번 리콜은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을 받은 노브랜드 건전지 중 일부 제품에 결함이 발견되면서 진행됐다. 리콜 대상 제품은 이마트/ 노브랜드전문점/ 이마트24/ SSG.COM(온라인)에서 2015년부터 2018년 12월 사이에 판매된 노브랜드 건전지(AA 규격:10입/20입, AAA 규격:10입/20입)다. 해당 제품 소지 고객은 10일부터 가까운 이마트 또는 노브랜드 전문점 고객만족센터에 방문하면 환불 받을 수 있다.


◆롯데GRS, 비 접촉식 '에어택트 스크린' 시범 운영



롯데GRS는 무인 키오스크에 터치 없이 주문이 가능한 '에어택트' 기술을 무인 키오스크에 접목한 비 접촉식 터치 스크린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GRS가 시범 운영하는 터치 스크린은 모니터 화면 터치 없이 공간 터치(Air-Tact)만으로 동작하는 비 접촉 터치 스크린으로 세계 최초 Visual Haptic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이번 비접촉시 터치 스크린 '에어택트 스크린은 롯데리아 강남우성사거리점, 노량진점과 엔제리너스 수유역점, 건대역점 등 총 4곳에서 약 4주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윈터시즌 오프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윈터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구매 프로모션을 강화해 고객 혜택을 늘리고, 해외패션 등 브랜드별 자체 할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남녀 수입 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올해 신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3일부터 릭오웬스·겐조·페세리코 등을 시작으로 오프화이트·무이·엠프리오아르마니·에르마노설비뇨 등이 순차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찍먹소스' 신제품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은 '디핑소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정원 찍먹소스는 '맵닭치즈'와 '레몬크림', '오지치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집에서 만든 안주용 치킨, 간식용 튀김 등에 찍어 먹기 편하도록 발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기존 액상타입 디핑소스에 생크림, 치즈 등을 넣어 보다 풍성한 맛을 담아 차별화했으며 외식 프랜차이즈 및 해외에서 인기있는 디핑소스 메뉴를 선정해 제품화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풀무원녹즙, 건강주스 '프레시주스 2종' 출시



풀무원녹즙은 프리미엄 과채 주스 '프레시 석류&콜라겐'과 '프레시 당근&망고'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원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건강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문 생산 방식을 택했다. 카카오 주문생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매주 월요일 17시부터 다음주 일요일 17시까지 접수된 주문을 취합해 생산 후 즉시 택배로 배송한다.


◆하이트진로, 와이너리 '파트리샤 그린셀라' 선봬



하이트진로는 미국 오리건주 최초로 와인 평가 만점을 받았던 와이너리 '파트리샤 그린 셀라'의 피노 누아 와인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트리샤 그린 셀라는 미국 오리건주 윌라밋 밸리(Willamette Valley)의 탁월한 지형과 토양을 갖춘 와이너리로 세부 생산 지역의 특징을 잘 반영해 다양한 피노 누아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들 제품은 이달 초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판교점,천호점)및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판매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프린트베이커리 팝업스토어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다음달 25일까지 서울옥션의 미술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프린트베이커리'는 마치 베이커리에서 빵을 고르듯 미술품을 감상하고 또 부담 없이 소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술품이 소수의 전유물이 아닌 더 많은 이들이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값진 것이 되길 바란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미술 대중화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서는 해외 유명 아티스트 뿐 아니라,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화려한 색채로 유명한 이스라엘 미술가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작품이 있다.


◆CU, 현대카드X제주맥주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 판매



CU는 현대카드와 제주에일이 협업한 이색 수제맥주 '아워에일(OUR ALE)'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워에일은 현대카드와 제주맥주가 1년 6개월간 손잡고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수제맥주에 '선문대 할망 신(神)' 설화라는 독특한 스토리를 입혀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했다. 해당 상품은 에일맥주 특유의 묵직한 홉 향과 쓴 맛은 최대한 줄이고 시트러스 향(감귤 향)과 달콤한 맛을 강조한 세션에일이다. 기존 에일맥주 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4.4%)와 부담 없는 포만감이 특징이다. CU는 고객들이 해당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11월 한 달 동안 4캔 1만원 행사를 적용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