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타진…산은과 협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3 08:30:06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3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타진… 산은과 협의 [주요 언론]

대한항공을 보유하고 있는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관계 부처와 금융권에 따르면 한진그룹은 아시아나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과 아시아나 인수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정부 관계자는 "해당 아이디어를 검토 중인 것은 사실"이라고 했다.

中, 패스트트랙 중단···삼성, SK, LG 등 재계 바짝 긴장 [주요 언론]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입국절차를 다시 강화하겠다면서 한중 기업인을 위해 운영되던 입국절차간소화제도(패스트트랙)를 중단했다. 이에 따라 중국 공장에 추가 투자를 진행하거나 출장교류가 많은 국내 기업들은 사태추이를 지켜보며 전전긍긍하고 있다.


삼성·LG에 꼬리내린 유럽 '특허사냥꾼' [매일경제]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특허관리회사(Non Practicing Entity·NPE)들의 무차별 특허 소송이 이어지고 있다. 한동안 감소세였던 소송 건수가 올해 들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서며 전자 업계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12일 전자 업계에 따르면 최근 NPE인 솔라스OLED는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대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기한 소송을 취하했다. 솔라스OLED는 지난 9월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2를 비롯한 최신 스마트폰 제품에서 자신들이 보유한 OLED 패널 특허를, LG전자는 TV용 대형 OLED에서 특허를 각각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내달부터 세종시 4800가구 청약…국회 이전說에 들썩들썩 [매일경제]

'국회 세종시 이전'이 추진되면서 집값이 들썩거리는 세종시에서 다음달부터 내년까지 8900여 가구가 공급된다. 임대 물량을 제외하고 세종의 알짜 입지 `6-3생활권` 아파트·주상복합 분양이 4800가구(도시형생활주택 제외)에 달해 투자자와 실수요자 관심이 높다. 국회 이전과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등 호재가 끊이지 않는 세종시에서 1년여 만에 공공·민간 분양의 큰 장이 열리는 셈이다.


新외감법 2년…감사비용 70% 폭등 [한국경제]

신(新)외부감사법 시행 2년 만에 기업의 회계감사 비용이 약 7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기적 감사인지정제, 표준감사시간, 내부회계관리제도 등의 적용으로 감사가 엄격해지고 시간도 대폭 늘어난 탓이다. 2018년 11월부터 시행된 신외감법은 기업들의 회계 투명성을 높이기위해 정부가 직접 회계감사법인을 지정하고 적정감사시간을 제시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이동걸 "대한·아시아나 통합, 정책자금 회수 기여"

택배기사 과로 막고 '사업주 갑질' 없앤다 [주요 언론]

정부가 택배기사의 과로 문제를 막기 위해 사업주 의무를 강화하고 갑질 관행을 막는다. 택배기사의 산재보험 당연적용을 추진하는 한편 노사 협의를 통해 토요일 휴무제 등 주 5일 업무를 확산할 계획이다. 택배기사 처우 개선을 위한 택배가격 인상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 금융사들 "脫석탄…ESG 경영 동참"[주요 언론]

삼성그룹의 모든 금융 계열사가 '탈(脫)석탄'을 선언하고, 석탄 발전과 관련한 추가 투자를 완전히 중단하기로 했다. 석탄 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해 발행하는 채권도 매입하지 않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중시하는 경영이 세계적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금융권도 친환경 등의 글로벌 이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