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기업銀, 본부장급에 사상 '첫' 외부인사 영입
양도웅 기자
2020.11.20 16:43:29
홍보·브랜드본부장에 조민정 전 현대카드 상무이사 임명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IBK기업은행이 홍보·브랜드본부를 총괄할 책임자에 외부 인사를 등용했다. 


기업은행은 개방형 직위 공개채용을 통해 조민정(사진) 전 현대카드 상무이사를 홍보·브랜드본부장으로 임명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업은행이 본부장급 인사를 외부에서 영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지난 1월 취임하면서 은행 고유 업무가 아닌 영역에서는 외부 전문가를 채용해 해당 영역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기업은행은 이같은 윤 행장의 철학이 이번 인사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윤종원 기업은행장 "中企 모험자본 1.5조 공급" 상부구조 부실한 윤종원의 'IBK혁신경영' 윤종원 기업은행장 "당분간 지주사 전환 계획 없다" 기업銀, 부산·경남 중소기업에 200억 대출 지원

신임 조 본부장은 삼성전자 전략마케팅 부장과 SPC그룹 브랜드전략실장, 현대카드 브랜드2실 상무이사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업종에서 20년 넘게 관련 경력을 쌓아왔다. 


그는 앞으로 기업은행의 광고, 언론홍보, 디자인경영, 사회공헌 등 홍보·브랜드본부 운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조 본부장은 "국가 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국책은행이면서, 시중은행과도 경쟁하는 기업은행만의 독특한 매력을 반영한 브랜딩 전략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