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SW산업인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상
김민아 기자
2020.12.04 18:38:32
비대면 소프트웨어 시장 개척…기업자금관리 혁신 공로 인정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겸 비즈플레이 대표(사진)가 4일 열린 '제21회 소프트웨어(SW)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SW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는 SW 산업인의 사기를 북돋고 SW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핀테크 서비스 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기업자금관리 패러다임을 혁신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석 회장은 1999년 '금융과 IT를 융합하면 기업 경영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는 신념으로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 등 B2B 핀테크 기업을 설립하는 등 국내 핀테크 시장을 개척하고 산업을 발전시켜온 인물로 꼽힌다.

관련기사 more
웹케시그룹 KPGA 1위 김태훈 영입...웹케시그룹골프단 공식 출범

웹케시그룹은 기업자금관리 시스템 개발로 기업의 자금관리 투명성을 강화하고 부정 사용을 원천 차단해 경영비용을 절감시켰다. 공공기관 및 지자체 대상 서비스도 함께 개발해 공공기관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투명성을 강화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현재 석 회장이 대표로 겸임하고 있는 비즈플레이는 기존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한다. 사용 내역 확인부터 최종 결재까지 전체 경비지출관리 과정을 스마트폰과 PC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는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3만여 개 기업이 비즈플레이를 이용하고 있다.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 거래처와의 협업, 전자결재 등의 기업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한다. 고객 친화적인 UI를 통해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석 회장은 "1999년 회사 설립 이후 지금까지 기업을 위한 편리하고 혁신적인 B2B 핀테크만을 고민해 왔다"며 "이 영광을 함께 고생해준 직원들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신 고객분들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