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델리오, 해시파워 담보 비트코인 렌딩 개시
김가영 기자
2020.12.15 11:23:52
"비트코인 자산으로 인정받으며 해시레이트도 강세"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델리오가 해시파워를 담보로 비트코인을 빌려주는 '해시파워 BTC 렌딩' 을 출시하고 비트퓨리 채굴 풀 등 해시파워 제공 기업을 대상으로 렌딩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해시파워(Hash Power)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채굴자들이 가지고 있는 채굴 역량을 의미한다. 해시파워가 높을수록 더 많은 비트코인 등의 가상자산을 채굴할 수 있다.


업계에 따르면 비트코인 강세로 인해 채산성이 상승하고 가상자산의 채굴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채굴을 위한 전용 마이닝 플랫폼을 구축하고 투자자 확보에 나서는 등 많은 블록체인 기업들이 채굴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다.


실제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동원된 연산력의 총합을 뜻하는 해시레이트(Hash Rate)는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에 따르면 지난 10월18일 157.65EH/S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델리오, 연말맞이 '추억소환' 이벤트' 진행 다이나믹디자인, 150억 투자해 다이나믹벤처스 설립 델리오-오케이이엑스, 디파이 서비스 개발 델리오, 글로벌 크립토파이낸스로 성장 목표

최근 가상자산 시장은 JP모건, 골드만삭스, 스탠다드차타드, 시티은행 등 미국 대형 투자은행들의 시장 진입은 물론 국내의 경우 KB국민은행, NH농협 등이 가상자산 수탁(custody) 서비스 출시를 예고하는 등 내수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가상자산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이 점차 의미 있는 자산으로 자리 잡아감에 따라 비트코인 채굴의 핵심 역량인 해시파워 역시 가치 있는 디지털자산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이미 수많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들이 해시파워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장도희 델리오 사업1본부 이사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강세에 힘입어 해시파워라는 새로운 디지털 자산이 주목받고 있다"며 "따라서 델리오는 해시파워를 담보로 하는 비트코인 대출 상품을 출시, 최근 비트퓨리 채굴 풀을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해시파워를 담보로 50BTC 대출을 진행했다" 고 밝혔다. 이어 "이번 해시파워 담보 비트코인 렌딩이 해시파워가 새로운 담보로 활용될 수 있음을 인정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델리오는 가상자산 채굴 및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 기업 비트퓨리(Bitfury)와의 협력을 통해 해시파워 담보서비스 및 글로벌 판매망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