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부동산 중개플랫폼 '동네', 45억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0.12.30 09:43:33
누적 투자금 53억원…사업 고도화 및 신규 애플리케이션 개발 용도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부동산 중개서비스 플랫폼 '동네' 운영사 디엔코리아가 45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0월 초기 투자를 포함해 총 53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게 됐다. 이번 투자에는 세계적인 프롭테크(부동산에 첨단 기술을 접목시킨 부동산 서비스 산업) 투자사 메타프롭(MetaProp)을 비롯해 플라이브릿지, 굿워터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올해 5월 설립한 '동네'는 차민근 전 위워크코리아 대표와 김인송 COO(최고운영책임자)가 공동 창업한 부동산 중개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편리한 집 구하기를 위해 사용자 선호기반 맞춤 추천과 양질의 매물을 공급해 고객이 원하는 집을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한다. 파트너사인 부동산과의 연계로 각 지역별 전문성을 특화하고 매칭의 정확도 및 서비스 품질 개선과 함께 커뮤니티 중심의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제시 미들턴(Jesse Middleton) 플라이브릿지는 "위워크 시절부터 오랜동안 보아온 차민근 대표의 사업방식과 민첩한 시장 접근성에 대해 높이산다"며 "부동산 중개서비스에 기술기반 솔루션과 데이터가 만나 투명하고 간편한 부동산 중개서비스 혁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카리 아론즈 메타프롭 공동 창업자도 "양적 성장과 질적 세분화가 진행되는 한국 부동산 시장에서 집구하기의 다양한 접근을 모색하는 '동네'로 한국에 첫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차민근 디엔코리아 대표는 "내게 맞는 '좋은 집'을 찾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힘든 여정이 쉽고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 싶다"며 "사용자 입장에서 접근이 쉬운 매물 탐색이 편리한 애플리케이션도 내년 3월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궁극적으로 '동네'로 지역사회 기반 성장과 동네(이웃) 활성화의 선순환 생태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동네 공동창업자 김인송 COO(좌)와 차민근 대표(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위워크, 연방정부와 코워킹 서비스 계약 "창고서 식물재배하는 美기업, 몸값 1조" "산업용 부동산, 신성장 모델로 급부상" 직방, 커뮤니케이션 총괄 여선웅 부사장 영입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