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함영준 회장 사촌 함영제, 오뚜기 떠나나
최보람 기자
2021.01.08 17:49:12
해외사업부장 맡다 퇴임...향후 거취는 주총시즌께 알려질 듯
이 기사는 2021년 01월 08일 17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함영준 오뚜기그룹 회장의 사촌동생인 함영제 오뚜기 해외사업부장(상무)가 최근 퇴임했다.


8일 식품업계 등에 따르면 함 상무는 최근 오뚜기그룹 정기임원인사를 계기로 물러났다.


함 상무는 27년간 오뚜기에 몸을 담았다. 2014년 말 오뚜기 미국법인의 수장을 맡는 등 그동안 해외사업을 진두지휘해 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에 따른 전세계적 간편식 수요 증대에 힘입어 재미를 보기도 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오뚜기 해외법인들의 합산 순이익은 58억원으로 전년(1억7000만원)대비 크게 향상됐다.


퇴임한 함 상무는 현재 오뚜기와 그룹내 치즈 가공회사 조흥 지분을 각각 0.69%, 0.83%씩 보유 중이다. 앞선 2016년까지는 시스템통합(SI) 그룹사인 알디에스 지분 20%를 보유하기도 했으나 그룹 차원의 일감몰아주기 해소를 위해 이듬해 오뚜기에 지분을 전량 매각하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함 상무가 오뚜기에서 퇴임한 것은 맞지만 추후 그룹사에서 근무 할 여지는 있다"면서 "오는 3월에 있을 주주총회 시즌께 거취가 정해지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뚜기, 라면으로 가격인상 '화룡점정' 이룰까 오뚜기, 제유지주 합병...내부거래·순환출자 해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